구글

구글은 참 특이한 기업이다. 먼저 구글은 시가총액 200조(157억 달러)에 달하는 거대 기업이다. 세계 검색 시장의 63%를 차지하는 검색의 황제로 사용하는 사람도 만만치 않다. 그러나 이런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구글을 싫어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규모면에서 따지면 10분의 1도 안되면서 온갖 욕은 다 먹는 국내 N사와 비견된다.

구글은 참 특이한 기업이다. 먼저 구글은 시가총액 200조(157억 달러)에 달하는 거대 기업이다. 세계 검색 시장의 63%를 차지하는 검색의 황제로 사용하는 사람도 만만치 않다. 그러나 이런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구글을 싫어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규모면에서 따지면 10분의 1도 안되면서 온갖 욕은 다 먹는 국내 N사와 비견된다.

구글의 구호는 "Don't be evil!!!"이다. 이 구호는 구글을 가장 단적으로 표현한 말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구글의 이런 정신은 Google이 발견한 10가지 진실에 아주 잘 나타나있다. Google이 발견한 10가지 진실은 비단 구글에만 해당되는 내용은 아니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라면 꼭 알아야어야할 10계명으로 봐도 무방하다.

구글무료 소프트웨어 진영을 지원하고 있으며 좋은 프로그램을 만드는 회사를 사서 무료로 소프트웨어를 배포하기도 한다. 은 지금까지 Firefox를 지원해 왔으며, Picasa를 포함한 각종 프로그램을 무료로 배포해 왔다. 이런 소프트웨어의 모음이 구글 팩이다. 구글 팩에는 컴퓨터 사용자에게 상당히 유용한 프로그램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이 구글 팩의 기본 브라우저로 지금까지 배포된 프로그램은 Firefox였다. 그러나 얼마전 구글이라는 웹 브라우저를 출시했다. 또 며칠 전 '베타 공화국'이라는 구글로는 이례적으로 빨리 크롬의 베타 딱지를 떼었다. 이제 구글 팩의 기본 브라우저로 배포된다. 물론 아직까지 한글 구글 팩에는 반영되지 않았다.

구글팩에 포함된 프로그램

Google Toolbar for IE
Internet Explorer용 구글 도구 막대. 사전을 비롯한 여러 가지 유용한 도구를 포함하고 있다.
Spyware Doctor
스파이웨어를 찾고 차단할 수 있는 안티 스파이웨어 프로그램.
Picasa
하드 디스크의 모든 사진을 폴더별로 관리 할 수 있는 사진 관리 프로그램. 구글에 사진을 올릴 수도 있다.
Adobe Reader
PDF 파일을 읽을 수 있는 PDF 리더.
Google Talk
구글에서 배포하는 메신저 프로그램. G메일을 사용하면 웹 메신저를 사용할 수 있다.
RealPlayer
과거에 상당히 폭넓게 사용되면 실시간 동영상 플레이어.
Google Earth
과거에는 유료로 판매되던 프로그램이지만 구글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위성 사진 프로그램. 구글 어쓰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지구에 대한 위성 사진을 3차원으로 볼 수 있다.
Norton Security Scan
시만텍에서 판매하고 있는 백신 프로그램. 구글 팩을 설치하면 역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Google Desktop
구글에서 제공하는 상당히 많은 가젯을 실행할 수 있는 플랫폼. 야후 위젯이나 비스타 사이드와 비슷한 기능을 하며 추가적으로 컴퓨터의 모든 문서를 색인,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한다.
Google Photos Screensaver
사진 공유 사이트의 사진을 표시하며, 사진 피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화면 보호기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런 사진을 이용한 슬라이드 쇼를 화면 보호기로 사용할 수 있다.
Firefox with Google Toolbar
구글 툴바를 내장한 Firefox. 따로 설명할 필요가 없지만 현재 시장 점유율 2위의 공개 브라우저이다. 수많은 확장 때문에 가장 강력한 브라우징을 제공한다.
Skype
인터넷 전화 프로그램. 국내에서는 많이 사용되지 않지만 외국에서는 상당히 많이 사용되는 인터넷 전화 프로그램이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