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셀 확장 프로그램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셀 확장 프로그램에 의해 셀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반대로 검증되지 않은 프로그램때문에 오히려 컴퓨터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더 크기 때문이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Windows 탐색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셀 확장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것은 셀 확장 프로그램도 동전의 양면처럼 '잘 사용한다'면 서로 다른 결과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다.

다음은 내가 인터넷에서 보고 한 번씩 테스트를 위해 시스템에 설치해봤던 셀 확장 프로그램들이다. 기능적으로 마음에 드는 것도 있고 그렇지 못한 것도 있었다. 아울러 최대한 많은 셀 확장 프로그램을 포함하려고 했지만 아직도 빠진 프로그램이 상당히 많이 있다. 일단 기능에 대한 설명을 읽고 프로그램을 설치한 뒤 다른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지 확인하고 사용하기 바란다.

앞에서 얘기했듯 셀 확장은 잘 사용하면 득이 될 수이지만 무턱대고 설치하다가는 득보다는 실이 많으므로 주의하기 바란다.


목 차

[다음 페이지]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6년 6월 19일에 올린 Windows 탐색기의 셀 확장 프로그램 종합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