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는 미니 블로그 서비스가 있다. 아마 많은 사람들이 이미 알고 있을 것으로 본다. 국내 굴지의 대기업인 SKT에서 이 미니블로그와 토시하나 다르지 않은 Tossi라는 서비스를 만들었다고 메타 블로그를 뜨겁게 달군적이 있다.

신문을 보지 않지만 상당히 여러 가지 소식을 꽤 빠르게 듣곤하는데 그 출처중 하나가 바로 미투데이이다. 오늘도 미투데이 친구들은 페이지를 돌다가 니야님의 다음과 같은 글을 발견했다.

여기에 가면 자기 이름(영문)을 번쩍거리는 서치라이트 전광판 플래시로 만들어 볼 수 있다. 블로그 3주년 기념으로 나도 만들어봤다

무슨 일인가 싶어서 방문해 보니 자신의 이름을 입력하면 플래시로 휘황찬란한 전광판을 만들어 주는 사이트였다. 이런 종류의 플래시를 그리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워낙 간단히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한번 만들어 봤다.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Name in Lights를 방문한다.
  2. 페이지 중간 부분의 'Type in a name to see it in lights'에 전광판으로 만들 문자를 입력한 뒤 'Go' 단추를 클릭한다. 한글은 지원하지 않는다.

  3. 블로그에 플래시를 삽입하고 싶다면 다시 'Type in a name to see it in lights' 창 아래쪽의 'Share this' 링크를 클릭하고 'Copy' 창의 내용을 복사해서 붙여 넣으면 된다.

다음이 이렇게 해서 만든 별명(DoA) 전광판이다. 간단하지만 나름대로 괜찮은 것 같았다.

사이트 폐쇄로 플래시 삭제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