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태터툴즈 용 플레이톡미투데이 플러그인을 공개(I, II)했습니다. 플톡과 미투가 인기라서 이 플러그인도 상당히 인기를 끈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플러그인에 대한 글에 LonnieNa님이 다음과 같은 답글을 남겨 주셨습니다.

플톡과 미투 두개의 플러그인 이벤트가 ViewPostContent 로 되어있어서
블로그 영역인 s_article_rep 를 벗어난 영역에 삽입시 출력이 되지 않는것 같은데요.
페이지당 글수가 한개가 아니라 여러개라서 s_article_rep에 삽입을 하게 되면 글수대로 반복출력이 되게 됩니다.
각각의 entry 하단이 아닌 블로그 하단에 한번만 출력을 하게 하려고 합니다. 어떻게 수정을 해야하나요?

생각을 해보니 글의 ID를 이용하는 플러그인이 아닌데 이전에 작성한 플러그인의 XML 파일을 그대로 이용하다보니 필요없는 ViewPostContent 핸들러를 사용해서 플러그인을 작성한 것이 발견되었습니다. ViewPostContent 플러그인은 블로그에 올라온 글 마다 동작하지만 제 블로그는 페이지 당 하나의 글만 출력하도록 되어 있어 이런 문제점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일단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 두 글을 참조하시고 버그가 수정된 판은 내려받기 링크에서 내려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내려받기

이외에 바뀐 것은 없으며, 미투는 제가 사용하고 있지만 플톡은 이미 계정을 삭제한 상태라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플톡을 사용하시는 분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지 정도만 알려주시기 바라며, 플톡 플러그인은 더 이상 판올림하지 않습니다.

미투친구 플러그인: 제 블로그 아랫쪽을 보면 미투친구의 프로필을 출력하고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만든 미투친구라는 플러그인입니다. 원래는 어제 발표하기로 했지만 기능을 몇 가지 추가하고 어제 글을 조금 많이 올리다 보니 아직 공개를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내로 공개할 예정이니 그때까지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7/03/22 12:57 2007/03/22 12:57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773

Facebook

Comments

  1. s2day 2007/03/22 14:08

    옷... 좋은 플러그인이네요 ^^ 그런데 친구가 많다보면 스크롤 압박이 생길 가능성이 생기겠군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3/22 14:33

      옵션이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수동 옵션: 출력할 친구를 직접 지정합니다. 2. 자동 옵션: 모두 출력할 수도 있고, 수를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수를 지정하면 전체 친구 중 지정된 숫자만큼 랜덤하게 가져옵니다.

      1. 좋은 친구: 좋은 친구를 등록하면 그림처럼 항상 출력되며, 아이콘의 크기가 다른 아이콘 보다 큽니다.

      4.아이콘 크기: 출력되는 아이콘의 크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1. 줄 당 출력할 친구의 수: 사이드바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옵션으로 3을 지정하면 세명이 출력될 때마다 줄을 바꿔 줍니다.

      따라서 스크롤 압박은 없습니다. ㅋㅋㅋ

      그리고 위의 프로필은 좋은 친구를 acepilot님과 jhmui님으로 설정하고 출력할 친구를 20으로 설정한 것입니다. 그래서 페이지를 읽을 때 마다 그림이 바뀝니다.

  2. 비류연 2007/03/23 11:50

    우하하하- 좋은 친구.
    물통이 1.5배 커보이네요. 엉엉-
    저 사진 퍼지면 시집가기 힘든데..못가면 책임지세요. 깔깔-

    perm. |  mod/del. reply.
  3. yoonsangfan 2007/03/23 14:00

    어???

    제 QAOS 서명하고 비슷하게 생겼군요..ㅋㅋ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3/23 14:05

      만들어 놓고 보니 비슷하더군요. 단 아이콘과 아이콘 마다 링크가 있다는 것을 빼면요. ㅋㅋㅋ

  4. mtal 2007/04/03 03:19

    플러그인에 오류가 하나 있습니다.ㅠ.
    플레이톡에서 글 올릴때 링크를 이용해서 글을 작성하면 테터에서 미투플러그인 사용해서 글 목록을 뽑아올때
    태그가 뿌려지는 오류가 있습니다.

    아무튼 플러그인 감사히 잘사용하겠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4/03 06:55

      오류가 아닙니다. 플러그인을 만들 당시에는 플톡의 RSS는 링크를 잘라먹는 오류가 있었습니다. 따라서 플러그인에서는 이 링크를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발생한 현상입니다.

      그리고 윗글에 있듯이 플톡 플러그인은 더 이상 판올림하지 않습니다.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