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동적 정보 습득

케이블도 신청하지 않았고 IPTV도 신청하지 않았다. 이렇게한 이유는 케이블 TV를 신청하게 되면 아이들이 지나치게 TV만 볼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 집에서 아이들이 볼 수 있는 유일한 프로는 EBS가 전부다. EBS도 8시까지만 볼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TV를 보는 시간은 많아야 하루 두시간 정도다. 이렇게 TV 시청을 제한하자 아이들은 TV 보다 책을 즐겨 읽는다. 즉, 시청을 제한하자 어렸을 때부터 정보를 능동적으로 얻는 방법을 익힌 셈이다

목차

능동적 정보 습득

흔히 아이폰(iPhone)의 단점 중 하나로 DMB가 없다는 것을 꼽는 사람이 많다. DMB에 목을 매는 사람들이 많은 것을 보면 우리나라 사람들이 얼마나 정보를 수동적으로 받아드리는지 쉽게 알 수 있다. 그런데 난 TV를 거의 보지 않는다. TV를 잘 보지 않는 것은 가족 모두 비슷하다. 우엉맘도 노래는 알아도 그 노래를 부른 가수의 얼굴은 모른다. 그래서 동네 아주머니들은 우엉맘에게 "집에 TV가 없는지 묻는다"고 한다.

또 아이들도 비슷하다. 케이블도 신청하지 않았고 IPTV도 신청하지 않았다. 이렇게한 이유는 케이블 TV를 신청하게 되면 아이들이 지나치게 TV만 볼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 집에서 아이들이 볼 수 있는 유일한 프로는 EBS가 전부다. EBS도 8시까지만 볼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TV를 보는 시간은 많아야 하루 두시간 정도다. 이렇게 TV 시청을 제한하자 아이들은 TV보다도 책을 즐겨 읽는다. 즉, 시청을 제한하자 어렸을 때부터 정보를 능동적으로 얻는 방법을 익힌 셈이다[1].

이야기가 잠시 옆으로 샜다. 아무튼 TV를 가끔 시청하고 또 TV를 직접 보기 보다는 뉴스와 같은 시사 프로만 인터넷에서 내려받아 보기 때문에 TV는 밥을 먹을 때만 본다. 그러나 가끔 컴퓨터에 받아 둔 프로나 예전에 받아둔 드라마를 다른 곳에서 보고 싶을 때가 가끔있다. 이럴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 Air Video이다. 가격도 상당히 착하다. 원래 3불이었지만 현재 2불로 할인 판매하고 있다. 따라서 오늘은 Air Video로 컴퓨터에 저장된 동영상을 보는 방법을 설명하겠다[2].

Air Video 소개

'Air Video'는 아이폰용 어플인 'Air Video'와 '서버 프로그램'이 함께 제공되는 어플이다. 원래 3불짜리 어플이지만 현재 2불로 할인 판매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이 어플은 컴퓨터에 서버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그리고 컴퓨터에 저장된 동영상을 3G 무선망이나 와이파이 무선망을 이용해서 스트리밍으로 동영상을 재생해 준다. 어플이 상당히 뛰어나기 때문에 동영상을 따로 변환하지 않고 실시간으로 변환해서 동영상을 볼 수 있다.

최근 판에서는 영화 자막도 지원하며 한글도 지원하기 때문에 컴퓨터에 저장된 영화도 'Air Video'로 보는 것이 가능하다. 여기에 3G 망을 이용해서 동영상을 감상해도 뛰어난 화질을 제공한다. 또 방화벽 안쪽에 컴퓨터가 있어도 핀 번호를 이용해서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따라서 방화벽이나 공유기를 설정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다만 DRM이 걸려있는 동영상과 일부 동영상을 재생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었다.

동영상 서버 설치 및 설정

Air Video 서버 설치

Air Video로 컴퓨터에 저장된 동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컴퓨터에 Air Video 서버를 설치해야 한다. 서버를 설치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모든 물음에 긍정적으로 답하면 된다. 윈도 프로그램을 상당히 많이 설치해 봤지만 'Air Vdeo 서버'처럼 설치 절차가 간단한 프로그램도 많지 않았다. 받은 파일을 실행한 뒤 'Next >' 단추를 클릭한다. 이어지는 화면에서 서버를 설치할 경로를 설정한 뒤 'Install' 단추를 클릭하면 끝이다.

Air Video 서버 설정

서버를 설정하는 방법도 그리 어렵지 않다. 'Shared Folders' 탭에서 동영상 폴더를 지정하고, 'Remote' 탭에서 'Enable Access from Internet'를 체크하면 끝난다.

  1. 'Shared Folders' 탭을 클릭한 뒤 아래 쪽의 'Add Disk Folder' 단추를 클릭한다.
  2. 동영상 폴더를 선택한 뒤 확인 단추를 누른다.
  3. 'Remote' 탭을 클릭한 뒤 'Enable Access from Internet'를 체크하고 이어 'Automatically Map Port'를 체크한다. 이때 표시되는 서버 핀을 기억해 두어야 아이폰에서 접근하기 쉽다.
  4. 서버를 실행하고 있는 중이 아니라면 Start Server 단추를 클릭한다.

Air Video 설정 및 시청

Air Video를 설치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아이폰 사파리로 위의 링크를 클릭하고 Air Video를 구매하면 자동으로 설치된다. 일단 Air Video를 설치했으면 빨간색 Air Video 아이콘을 터치해서 Air Video를 실행한다.

  1. 'Air Video'의 + 단추를 터치하고 'Enter Server PIN'을 터치한 뒤 'Server PIN'을 입력, 저장(Save)한다. 서버 PIN은 Air Video 서버의 Remote 탭을 클릭하면 알 수 있다.
  2. 핀을 검사하는 화면이 잠깐 뜬 뒤 서버가 나타나면 다시 '서버'를 터치하고 보고 싶은 동영상을 선택한 뒤 'Play with Live Conversion'을 터치한다.

다음은 'Air Video'로 '후+'[4]를 시청하는 화면이다. 화면을 보면 알 수 있지만 상당히 깨끗하다. 3G로 시청을 해도 비슷한 화질이 나온다. 또 큰 동영상을 아이폰 해상도에 맞춰 전송하기 때문에 실제 전송되는 전송량은 원본 동영상에 비해 줄어든다. 물론 전송될 동영상의 화질을 Air Vdieo 서버와 Air Video 어플에서 설정할 수 있다.

Air Video로 시청한 후+

왼쪽 두개의 화면은 Air Video로 후+를 시청하는 중 잡은 화면이다. 빨리 움직이는 장면을 잡은 것이라 조금 흐릿하지만 실제 영상은 이보다 깨끗하다. 또 마지막 화면은 Air Video가 변환한 동영상을 선택했을 때 나오는 화면이다. 변환된 동영상이 있으면 변환하지 않고 바로 볼 수 있다.

세부 설정

Share Folders
'Air Video'로 접근할 수 있는 폴더를 추가하는 탭이다. 폴더(Add Disk Folder), 재생목록(Add iTunes Playlist)를 추가할 수 있으며 등록된 폴더나 재생 목록을 삭제(Remove Selected)할 수 있다.
Conversion
'Air Video' 어플에서 동영상을 선택한 뒤 'Convert' 단추를 누르면 이 탭에 현재 변환 중인 동영상 목록이 나타난다. 이렇게 변환된 동영상은 원래 동영상 폴더에 같은 이름의 M4V 확장자로 저장된다.
Settings

Air Video 서버의 부가적인 항목을 설정한다. 설정할 수 있는 항목은 다음과 같다.

  • Start at Login: 윈도를 시작할 때 자동으로 Air Video 서버를 시작한다. 이 옵션은 선택해 두는 것이 좋다.
  • Require Password: Air Video 어플로 Air Video 서버에 접속할 비밀번호를 설정한다. 핀 번호만 알면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서버에 올린 동영상이 개인적인 동영상이라면 설정해 두는 것이 좋다.
  • Disable Startp Notification Bubble: 시작시 알림 영역에 Air Video 서버가 시작됐다는 풍선 도움말을 표시하지 않는다.
  • Listen on Custom Port: 기본 포트(45631)가 아닌 다른 포트를 설정한다. 보안에 신경이 쓰인다면 포트를 바꾸는 것도 한 방법이다.
  • Video Conversion: 변환될 동영상의 해상도를 설정한다.
Remote
Air Video 서버를 인터넷을 통해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반드시 설정해야 하며, 'Enable Access from Internet'를 체크하면 Air Video 어플에서 서버를 찾을 수 있는 핀 번호가 표시된다.
Subtitles

Air Video는 서버 측에서 동영상에 자막을 입혀 변환한 뒤 동영상을 Air Video 어플로 전송한다. 따라서 영화를 보며 자막까지 한글로 보고 싶다면 다음 처럼 설정해야 한다.

  • Subtitle Font: 자막에 사용할 글꼴을 선택한다. 이 글꼴을 영어 글꼴로 설정하면 자막이 깨져 나타난다. 따라서 꼭 한글 글꼴로 설정해야 한다.
  • Default Encoding: 자막 파일의 기본 인코딩을 설정한다. 기본값은 UTF-8이지만 UTF-8로 되어 있는 자막은 많지 않으므로 Korea (KS C 5601)로 설정한다.
  • Preferred Languages: 자막이 다국어를 지원할 때 우선 사용할 언어를 설정한다. 한글 자막을 원한다면 그림처럼 Korean을 가장 먼저 두면 된다.
Logs
Air Video를 이용 동영상을 변환/전송하고 있는 상태가 나타난다. 실시간 변환, 변환등의 로그를 제공한다.

남은 이야기

Air Video에 대한 내용을 트위터에 올리자 여러 가지 의견이 달렸다. 먼저 Air Video를 사용하려면 PC를 항상 켜두어야 한다는 이야기다. 그런데 Air Video를 사용해도 PC를 항상 켜둘 필요는 없다. 요즘 대부분의 PC는 WOL(Wake On Lan)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즉, PC를 꺼두었다고 해도 아이폰 사파리로 PC를 켜고 그때부터 Air Video를 사용하면 된다. 다만 Air Video 서버에서 꼭 암호를 설정하는 것이 좋다.

두번째로 토런트를 이용하면 원하는 PC에서 영상을 받아 Air Video로 보는 것도 가능하다. 토런트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μTorrent에서 웹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또 웹 UI 중에 아이폰 UI도 있기 때문에 꼭 아이폰 어플을 사용하듯 PC의 토런트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 즉, PC에 μTorrent를 실행해 두었다면 아이폰으로 토런트 커뮤니티를 검색, 원하는 동영상을 내려 받을 수 있다. 이 부분은 시간이 되면 QAOS.com에 올리도록 하겠다.

관련 글타래


  1. 목동 살 때 케이블을 신청했었다. 자기 전 심심해서 케이블을 보다 밤을 샌적도 있다. 이때 얻은 깨달음이기도 하다. 
  2. 비슷한 어플로 OrbLive도 있지만 OrbLive는 10불로 Air Video에 비해 너무 비싸다. 
  3. 현재 AirVideo HD가 출시됐으며 가격은 5.99불이다. AirVideo에 비해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으며 개발사도 AirVideo HD만 지원한다. 
  4. 후+는 콘팅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방송국 시사/교양 프로 일부는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이다.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10/03/01 17:18 2010/03/01 17:18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3066

  1. Subject : 컴퓨터의 동영상을 아이폰으로 - Air Video

    Tracked from 언제나 공사중! 2010/03/01 21:39 del.

    어저깨 2010/01/11 - 내 컴퓨터를 아이폰용 미디어 서버로?란 포스팅을 했습니다. 어제의 포스팅에서 단점으로 지적한 것은 일단 두 개. 자막 동영상 화질(계단현상) 이 두 개는 상당히 만감한 부분

  2. Subject : [어플] 내 PC 동영상을 아이폰에서 보자!! Air-Video!!

    Tracked from 야메의 이상(理想)한 생각과 공감(共感) 2010/03/06 09:36 del.

    신규 프로젝트로 인해 정신없이 바쁜 요즘 입니다만, 꼭 소개하고 넘 어가야 할 어플이 있어, 오랜만에 리뷰 글을 남겨 봅니다. 이 어플을 보며 느끼는 거지만, '아이폰에서는 안되는 게 없구나!

  3. Subject : [AirVideo] 아이폰 최고의 동영상 스트리밍 어플 AirVideo, 리눅스에서 AirVideo 서버를 돌리자!

    Tracked from noain 2010/05/15 17:40 del.

    전 아이폰 유저입니다. 작년 12월말 부터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 많은 어플들을 사용하고 있는데, 얼마 전부터 AirVideo라는 어플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AirVideo 어플은 어떤 어플인가

Facebook

Comments

  1. 수상한사람 2010/03/01 18:32

    KT&G 가 대박 ㅋ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3/02 10:03

      글이 휴지통에 있어서 복구했습니다. 다들 그 부분 때문에 웃더군요.

  2. 블랙체링 2010/03/01 20:13

    딱히 폰으로 TV를 볼 필요성을 전혀 못 느껴서 그냥 나뒀는데, 한번 구매해 보는것도 나쁘지 않겠군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3/02 10:03

      저도 그래서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저 보다는 애 엄마가 훨씬 잘 쓰고 있습니다.

  3. 지나가는이 2010/03/01 21:02

    저도 자주 애용하는 어플중의 하나인데...우선 단점이라면 한글자막을 출력시
    심심치않게 자막이 깨져서 출력되는 버그(?)가 있더라구요. 그리고 동영상의
    마지막 끝 부분의 몇초간은 소리만 나오고 동영상은 안나온다던지..

    하지만 비교적 선명한 깨끗한 화질로 인코딩없이 아이폰이나 터치로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은 무척이나 매력적인것 같아요~

    또한 PC의 사양에 따라 로딩에 걸리는 시간은 차이가 나겠지만 재생할 수 있는
    미디어 종류도 참 다양한것 같더라구요. tp나 블루레이 자료도 재생이 가능하다는
    말도 들었는데 참 대단한것 같아요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3/02 10:04

      저는 아직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증상이군요. 다만 가격에 비해 만족도가 높은 어플이더군요.

  4. HighCa 2010/03/01 21:15

    제목과 서두에 DMB와의 비교(?)를 하셨지만, DMB와 이 어플은 성격이 크게 다른 듯 합니다. 즉 비교 대상이 아니고 DMB를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대용품이 되기도 힘들 것 같습니다. DMB의 최대 장점은 아무래도 별도의 네트워크 이용(wifi나 3G 등) 없이 간편하게 실시간 방송청취를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소개해 주신 프로그램은 아프리카의 실시간 방송 + 동영상 플레이어적인 성격이 강하네요.

    그리고 3G망으로 실시간 동영상 보면 그 요금의 압박이란; 생각만 해도 무섭습니다. 실시간 동영상 어플이 많이 나와도 wifi가 없는 한 활용하기 힘든 면이 많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3/01 22:22

      글 잘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서두는 비교가 아니라 DMB는 필요가 없다고 쓴 글이죠. 그래서 이야기가 옆길로 샛다고 썼고요. 그걸 비교로 읽고 둘 사이의 차이로 보는 것 자체가 넌센스라는 생각이 드는 군요

    • HighCa 2010/03/01 23:15

      네.. 비교라고 하기엔 좀 애매한 감이 있어 (?) 를 붙였습니다. 제목을 보면 DMB를 대체할만한 Air Video 라고 느껴 댓글을 달았습니다. 물론 본문은 꼼꼼하게 읽었구요.

    • Hwan 2010/03/02 01:53

      내용은 확실히 DMB 자체가 도아님께 별로 필요없다는 내용이지만, 제목은 마치 Air Video가 DMB를 대신할 수 있다는 뉘앙스를 갖고 있네요.

    • 송하 2010/03/02 16:09

      제목이 낚시적인 문맥이라는 지적에 대고 본문을 꼼꼼히 읽어보라닠ㅋㅋㅋㅋㅋ바늘에 걸렸으니 그 진한맛을 봐라 뭐 그런건가요 ㅎㅎ

    • 도아 2010/03/02 17:16

      송하//
      이해력이 딸린다고 여기 저기 다니면서 입증할 필요는 없는 듯하군요.

  5. 데굴대굴 2010/03/01 21:41

    폰트 사이즈를 100%로 하면 조금 작게 느껴집니다. 130%~140%가 딱 좋은 듯 싶더군요.

    뭐, 완벽하게 실시간으로 방송을 보고 싶다면 Air Video 말고 다른 방법이 있긴 합니다만 이 방법은 진짜로 비용이 ㄷㄷㄷ이라... -_-a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3/02 10:04

      저는 100%가 딱 맞더군요. 이보다 크면 자막이 너무 커보이더군요. 눈이 좋기 때문일까요?

  6. 쿠사노군 2010/03/01 23:11

    와! 어플소개 감사합니다 ^^

    이젠 침대에 누워서 팥폰으로 컴퓨터의 동영상을 볼 수 있어요!! 패킷이나 wifi만 확보되면 외출해서도!

    지금은 Free버전으로 시험중인데 유료버전 결제해도 아깝지 않을것 같네요~

    다만, 제 컴퓨터 사양(Q6600+win7 64bit)으로는 간혈적으로 CPU가 80%를 넘기는 군요;;; 팥폰으로 동영상보면서 컴퓨터를 동시에 하는 경우는 적겠지만요 ^^)a 그리고 제가 녹화한 tp파일(HD방송)은 가끔 깨져요 ㅠㅠ

    (제 컴 코덱이 꼬였나;;;;)

    perm. |  mod/del. reply.
  7. 강철연금술사 2010/03/01 23:43

    우왕 굳~
    도아님 덕에 여러가지 좋은것 얻어갑니다.
    그리고 서버 파일 윈용이랑 맥용 링크가 바뀌었어용 ^^

    다운 다 받고 보니까 아라 맥용도 확장자가 exe네? 히안하군 했답니다.

    perm. |  mod/del. reply.
  8. rockchalk 2010/03/02 00:05

    3G에서 데이타 전송량에 대한 부담이 크지는 않은지요? 700mb짜리 동영상을 본다면 데이타 전송량이 얼마나 되는지 혹시 알 수 있을까요??

    그리고 배터리 사용량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일반 동영상 볼때와 비슷한가요? 아니면 추가적으로 배터리 사용이 늘어나나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3/02 10:07

      700M면 300M 정도 됩니다. 따라서 국내에서는 3G로 보기는 힘듭니다. 그리고 배터리는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9. Hwan 2010/03/02 01:52

    평소 TV를 거의 보지 않는 사람이라면 DMB가 아쉬울 것이 없고, 사실 저도 그랬지만, 이번에 올림픽 중계를 보고 싶을 때는 좀 아쉽더군요. 결국 DMB가 필요하고 안 하고는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는 컨텐츠의 질인데... 이런 스포츠 이벤트를 제외하고는 아직 큰 필요를 못 느낍니다. 특히 주요 경기 결과도 뉴스 어플들이 실시간 push로 알려주니...

    Air Video의 문제는 우리나라 요금체제 하에서는 3G망을 마음대로 쓸 수 없다는데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아무리 용량을 적게 해서 전송한다 하더라도 보통 100M or 500M의 한 달 전송량을 정액으로 쓰는 입장에서는 맘대로 보기는 좀 힘들겠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3/02 10:08

      무제한 플랜이 아니면 3G로는 당연히 힘듭니다. 작은 영화라고 해도 100M는 훌쩍 넘어가니까요. 그러나 와이파이가 잡히는 곳이 많기 때문에 누구를 기다리거나 할 때에는 상당히 유용하죠.

  10. 케러멜 2010/03/02 04:02

    Settings 에서
    설정해 두ㅡㄴㄴ 가 오타인것 같습니다
    두는 으로 고치셔야 할듯

    perm. |  mod/del. reply.
  11. 파니야 2010/03/02 09:56

    질문이 하나 있는데요^^. Air Video의 경우 컴퓨터에 저장된 동영상파일을 보는것 아닌가요. 그런데 본문이나 댓글에 "실시간 " " 뉴스" 등의 문맥이 있는것은 어떤 의미인가요. Air Video가 실시간 방송스트리밍이 된다는 말씀이신지....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3/02 10:09

      본문에 나오는 내용이라면 본문을 자세히 읽어 보시고 댓글에 나오는 내용이라면 그 댓글을 단 사람에게 질문하시기 바랍니다.

  12. 삭제한 글 2010/03/02 17:18

    작성자가 삭제한 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3/02 17:18

      아마 아는 분이 많을 듯합니다. 저도 몇개 알고 있으니까요.

  13. J.Parker 2010/03/02 14:37

    안녕하세요. 도아님.. 건강하게 잘 지내시죠?
    무료 버전으로 사용해보니 아주 만족하는 어플이어서 유료로 구매했답니다.
    사무실 망 속도도 제법 나오다 보니.. 아이폰에서도 잘 보이네요.
    좋은 어플과 사용법 감사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3/02 17:19

      예. 잘 지내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방문하셨군요. 이외에 공개된 Air Video 서버도 추가해 두면 심심할 때 딱이더군요.

  14. 된장뚝배기 2010/03/05 11:08

    글 잘 읽었습니다. 읽자마자 구입해버렸네요 ㅋㅋ
    그런데 글을 읽다가 궁금한게 있습니다. 컴퓨터가 꺼도 볼수있다 하셨는데 그 밑에 사파리로 pc를 킨다음이라고 하셨는데 이부분이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어떻게 사파리로 pc를 킬수 있는지 알려주십시오.
    이 어플을 사용하기 위해서 항시 컴퓨터를 키기가 힘들어서요 부탁드립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3/07 11:23

      본문에 나와 있습니다. 본문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15. 기브코리아 2010/03/05 11:20

    그렇군요.

    저역시 TV를 거의 보지 않으니

    좋은 글 감사합니다.

    perm. |  mod/del. reply.
  16. 다이어리 2010/03/05 13:03

    감사합니다. 망설이고 있었는데 바로 질러버렸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3/07 11:23

      가격에 비해 유용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17. 자유 2010/03/05 18:26

    방금 테스트 해 봤는데, 정말 대단하네요. wol이라면 remote boot라는 어플을 사용해도 되구요. 이미 아는가?
    여기 일본은 한국과 달리 무제한이지요. ㅋㅋ ( 너무 많이 사용하면 제한한다는 얘기는 있구요. 아마 몇백GB?)

    아무튼 궁금한 게 생겨서요. 동영상이 아니라 음악은 없나요? 음악은 변환없이 금방금방 플레이될 것 같은데...
    소리바다에서 제공하는 어플 써봤는데, 3g에서도 거의 끊김이 없어 놀랐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3/07 11:24

      무제한이면 더 좋죠. 우리나라에서는 와이파이를 써야하지만요.

  18. 콩나물 2010/03/07 01:59

    제목은 마치 DMB 와 같은 기능을 하는 어플인 것 처럼 적어놓고선
    본문중엔 그런 내용이 없는데 왜들 난리냐는 식으로 덧글을 다시는걸 보니 참....

    실시간 방송 보는 어플도 아니고 기존에 컴퓨터에 깔려 있던걸 실시간 컨버팅 해주는 어플인데
    저런 제목이라면 잘 모르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오해의 소지가 있는거 아닐까요?

    주목할만한 블로그고 워낙에 유명한 분이라 가끔 들러서 좋은 정보와 이야기들 많이 얻곤 있지만,
    가끔 눈에 띄는 '난 틀리지 않았다' 마인드는 불편할 때가 있군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3/07 10:50

      오해의 소지는 있습니다. 그래서 본문이 있죠. 본문을 읽는다면 당연히 제목을 이해하게되고 오해는 풀리죠. 기본적으로 제목은 본문에 대한 요약입니다. 틀린 곳이 있나요? 그리고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DMB?*로 했죠. 즉 제목을 정확히 이해했다면 제목만 봐도 오해할 부분은 없습니다. 님글을 보면 제목만 읽고 댓글을 다는 것이 타당하다는 주장처럼 보이는군요.

      그리고 Air Video는 실시간 컨버팅 해주는 어플이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실시간 컨버팅은 부가적인 기능이죠. 실시간으로 컨버팅해서 스티리밍 해주는 어플이죠. 님처럼 글을 읽으면 어떤 글이든 오해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저런 제목이라면 잘 모르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오해의 소지가 있는거 아닐까요?
      가끔 눈에 띄는 '난 틀리지 않았다' 마인드는 불편할 때가 있군요

      이 두부분을 잘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오해는 잘못 이해한 것입니다. 잘못 이해한 것을 바로 잡는 것은 틀렸다고 하지 않습니다. 또 틀렸다면 오해한 사람이지 제가 아닙니다. 그런데 난 틀리지 않았다는 마인드로 받아드리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냥 딴지 걸고 싶으면 걸고 싶어서 걸었다는 것이 더 솔직한 표현 아닐까요? 또 좋은 글이 많아 읽기만 하지만 감나라 배나라하는 딴지는 꼭 걸고 싶죠?

    • 허허... 2010/04/14 21:52

      댓글이 참 공격적이시네요.

      오해의 소지가 있음을 인정하시면서도...

      도아님의 말씀대로라면 낚시성 기사도 '정상'이겠군요.


      그리고

      [가끔 눈에 띄는 '난 틀리지 않았다' 마인드는 불편할 때가 있군요]
      라는 구절... 저 또한 콩나물님과 같은 의견입니다.

      이 구절을 이해하시지 못하시는 군요.


      좋은 정보 얻어가는데... 댓글은 괜히 봤군요.

    • 도아 2010/04/15 06:49

      낚시 뜻은 아시고요?

      DMB, 아이폰에는 Air Video가 있다!
      DMB? 아이폰에는 Air Video가 있다!

      둘의 차이를 모르겠죠? 제 글의 제목은 정확히 본문의 요약입니다. 따라서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오해의 소지는 있죠. 그러나 그 오해는 오해한 사람의 이해력의 문제지 제 글의 문제는 아닙니다.

      [가끔 눈에 띄는 '난 틀리지 않았다' 마인드는 불편할 때가 있군요

      떨어지는 머리로 잘못이해했지만 니가 틀렸어라는 마인드는 불편하지 않은가요? 마지막으로 공격의 뜻은 아시나요? 안다면 공격적이라는 말을 사용하지 않았을텐데요. 물론 님에게 이해는 언제나 먼산이겠지만요.

  19. 도아님최고입니다. 2010/03/10 16:04

    무엇보다도 쥐박쥐가 아니라면 소통하세요..라는 문구가 젤 맘에 들고요.

    질문하나만 할게요. 에어비됴 잘 서치해서 잘됬는데. 다시 접속하려니 URL RESOLVER ERROR 라면서 server is not reachable 이 뜨는데요. 왜 이런거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3/11 11:46

      서버가 죽은 것입니다. 조금 기다려 보면 접근 될 것 같군요.

  20. TV보는거랑 2010/03/29 01:42

    정보를 수동적으로 받아들인다는 거랑 무슨 연관이 있는 건지...; 외국에선 왜 DMB를 사용 안 하는지부터 알아봐야할 듯. 님은... 덧붙여 걔네들이랑 한국인들의 TV시청 시간도. 그걸 알고 있다면 저런 말을 대뜸 던지지 못할텐데 말이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3/29 07:38

      머리가 있다면 이런 글을 대뜸쓰지 못할텐데 말이죠.

  21. 윤정운 2010/04/19 01:16

    No UPnP or NAT-PMP compatible device was found. Maybe you need to enable UPnP or NAT-PMP on your router? Will auto retry in 2 minutes.

    이런말이 뜨는데 전 왜그런걸까요? ㅠㅠ
    일단 프리버전으로 받았는데...
    어플에서도 찾지 못한다고 글이 뜨네요...ㅠㅠ
    제컴에 문제가 있는건지....ㅠ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4/19 08:40

      말 그대로 UPnP 호환 장치가 없다는 것입니다. 이경우 PIN 번호로는 접근하지 못합니다.

  22. 안융호 2010/05/11 12:30

    자녀에게 티비를 시청시키지 않는다고 자녀가 능동적이 된다는 생각이 저와 다른 것 같군요.
    위에 어떤 분도 티비를 시청하는 것과 수동적인 관계를 물어보셨는데
    저는 완전 티비 어린이 였는데 제가 생각하기에 제가 그렇게 수동적인가?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군요.
    물론 책도 꽤 읽는 편이구요. 재미있는 다큐멘터리로 모르던 새로운 사실도 알게되기도 하죠.
    그래서 요즘은 못 본 다큐멘터리를 다운로드해서 보기도 합니다.
    전 지금 일본에 살고 있는데 일본에 비해 한국이 교육용 다큐멘터리가 적은건 사실입니다만
    그래도 요즘 다큐10이라든지 꽤 좋은 방송이 많아지고 있지요.
    또한 꼭 다큐로 정보를 얻는 것 이외에도 음악을 듣고 만화를 보고 그런 것에서 느끼며 배우는 것도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책으로도 많은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현대인에게 많은 시간을 요구하므로
    티비는 적절한 미디어라고 생각되어지는군요.

    에어비디오 이야기로는 적절히 이용하면 저처럼 출퇴근시간이 2시간(철도와버스이용)인 사람에겐
    정말 많은 걸 주는 좋은 어플리케이션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DMB라고 착각하신분이 계셨는데요.
    그건 이번에 한국에도 (일본엔 벌써 있었지만) 어떤 기기를 사면 가능하게 되었죠.
    그외에도 사실 집에 있는 케이블이나 유료채널들도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죠.
    진정한 의미에서의 실시간 스트리밍 어플리케이션으로요.
    (모 인코딩시간이 조금 필요하니 완전 실시간은 아니겠죠)
    slingbox란 하드웨어와 플레이어 소프트의 구입이 필요하겠지만 말이죠.

    아뭏든 자기자신이 티비를 별로 보지 않는다고 남들도 안보는것이 좋은 것처럼 쓰신 부분이 약간
    나와 다르다 생각하여 글을 써 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5/11 12:55

      글을 잘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들이 티브를 시청하지 않는다고 능동적으로 된다고 쓴 부분은 없습니다. TV는 정보를 수동적으로 받아드릴 수 밖에 없는 매체이고, 이 매체에 대한 시청을 줄이자 능동적으로 받아드릴 수 있는 책을 많이 본다고 썼죠. 위의 댓글에도 굳이 대꾸를 하지 않은 것은 댓글을 단 사람의 난독이기 때문입니다. 역시 난독이지만 TV를 보지 않는다고 해서 다큐와 같은 것을 보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아주 잘 봅니다.

      저처럼 다큐와 같은 프로를 즐겨보는 사람도 드뭅니다. 다만 TV로 보지는 않죠. 인터넷으로 필요한 다큐를 찾아서 봅니다. 역시 수동적으로 보기 보다는 능동적으로 찾아서 보죠. 물론 이 부분은 써두지 않았습니다만

      아뭏든 자기자신이 티비를 별로 보지 않는다고 남들도 안보는것이 좋은 것처럼 쓰신 부분이 약간 나와 다르다 생각하여 글을 써 봅니다.

      이렇게 쓴 부분이 님의 난독이라는 것을 알려 주기 위해 부연하는 것 뿐입니다. 마지막으로 남들도 안보는 것이 좋다고 쓴 것도 없습니다. 아이들의 지나친 TV 시청은 좋지 않다고 썼죠. 글은 글자를 읽는 것이 아닙니다. 행간을 읽지 못한다면 읽지 않는 것만 못하죠.

  23. 안융호 2010/05/12 12:16

    우선 자기가 쓴글을 자기가 이해하지 못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만,
    행간이란 글을 제대로 쓰고 그에 대한 해석을 여러의미로 해석해보자란
    글쟁이의 변명일 뿐입니다.

    [ DMB에 목을 매는 사람들이 많은 것을 보면 우리나라 사람들이 얼마나 정보를 수동적으로 받아드리는지 쉽게 알 수 있다. ]

    DMB 즉 티비를 보면 정보를 얼마나 수동적으로 받아드리는가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티비를 보면서도 얼마든지 능동적으로 정보를 받아 들일 수 있죠.

    [ 또 아이들도 비슷하다. 케이블도 신청하지 않았고 IPTV도 신청하지 않았다. 이렇게한 이유는 케이블 TV를 신청하게 되면 아이들이 지나치게 TV만 볼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 집에서 아이들이 볼 수 있는 유일한 프로는 EBS가 전부다. EBS도 8시까지만 볼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TV를 보는 시간은 많아야 하루 두시간 정도다. 이렇게 TV 시청을 제한하자 아이들은 TV보다도 책을 즐겨 읽는다. 즉, 시청을 제한하자 어렸을 때부터 정보를 능동적으로 얻는 방법을 익힌 셈이다주1. ]

    아이들에게 티비를 시청시키지 않았더니 아이들이 책을 많이 읽었고 그로 인해 정보를 능동적으로 얻게 되었다고 했는데, 어떤 과학적인 근거도 없이 책을 많이 읽으면 능동적으로 되고 티비를 많이 보면 수동적으로
    된다는 설명을 한 셈이죠. 이걸 다른 의미로 해석하라고 하신다면 글을 다르게 쓰셔야 옳은 것이 아닐까요?

    아이들에게 티비를 많이 시청시키는 것이 나쁜 이유도 과학적이지 않은 주관적인 선입견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티비를 보든 보지 않든 그건 상관할 바 아니지만 적어도 잘못된 주장을 했을 땐
    그건 자기의견이란 걸 이야기 하는게 나을 듯 싶군요.

    아뭏든 저와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틀린 건 아닐테니 어떻게 생각하든 자유입니다만...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5/12 12:18

      DMB 즉 티비를 보면 정보를 얼마나 수동적으로 받아드리는가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티비를 보면서도 얼마든지 능동적으로 정보를 받아 들일 수 있죠.

      정보를 수동적으로 받아드리는 것이랑 사람이 수동적인 것이랑은 다른 이야기죠. 기본적으로.

      자녀에게 티비를 시청시키지 않는다고 자녀가 능동적이 된다는 생각이 저와 다른 것 같군요.

      라고 썼죠? 쉬운 이야기로 책을 많이 읽는 아이가 능동적인 아이인가요? 아이의 능동성과는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그런데 아이가 정보를 능동적으로 받아드린다는 것을 아이가 능동적이 된다로 이해했죠?

      행간이란 글을 제대로 쓰고 그에 대한 해석을 여러의미로 해석해보자란 글쟁이의 변명일 뿐입니다.

      변명이 아니라 사실입니다. 행간이란 여러 의미로 해석해 보자는 뜻이 아닙니다. 정확히 이해하라는 뜻이죠. 즉, 님은 처음 부터 난독에 이 부분까지 무슨 뜻인지 모르고 사용하고 있는 셈입니다. 여러 부분 지적할 필요도 없이 이 부분만 봐도 님의 이해력의 수준과 언어 사용의 수준을 알 수 있는 대목이죠.

      아뭏든 저와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틀린 건 아닐테니 어떻게 생각하든 자유입니다만...

      자신의 이해력이 떨어지는 것을 가지고 '다르다'라고 하지 않습니다. 잘못 이해했다고 하죠. 그리고 이런 부분은 이해력을 높이면 되는 부분입니다. 참고로 아직도 아이가 능동적인 것과 아이가 정보를 능동적으로 받아드리는 것의 차이를 모르는 듯하군요. 그러니 이런 난독이 가능한 것입니다.

  24. 안융호 2010/05/12 12:24

    [정보를 수동적으로 받아드리는 것이랑 사람이 수동적인 것이랑은 다른 이야기죠. 기본적으로]

    정보를 수동적으로란 것은 사람이 티비를 보며 정보를 골라가며 볼 수 없을 때 하는 말이겠죠.

    좋은 정보를 고를 수없다고 생각하는 것은 당신의 의견인가요?

    또한 아이들이 책을 읽는다고 정보를 능동적으로 취득할 수 있나요?

    책에 써있는 글이 전부 진실인가요? 티비와 마찬가지로 책도 정보를 택할때는

    당신과 같은 의견이라면 수동적으로 얻게 되는 것이죠.

    우선 언어능력을 비판하기 전에 자신도 댓글을 제대로 읽고 해야하지 않을까요?

    사람이 정보를 능동적으로든 수동적으로든 티비를 많이 봄으로써 그 능력이 키워지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물론 능동적인 사람이 티비를 본다고 정보를 능동적으로 보지는 않을 수 있겠지만

    실제 행동의 능동성과 티비의 능동성을 교묘하게 써 놓은 글이 잘못되었고 다시 말하면 틀리게 썼고

    그건 당신의 글 솜씨 글을 쓰는 능력이 떨어진다는 것을 증명할 뿐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5/12 14:23

      이번이 마지막 댓글입니다.

      [정보를 수동적으로 받아드리는 것이랑 사람이 수동적인 것이랑은 다른 이야기죠. 기본적으로]

      바보가 아니라면 무슨 뜻인지 알고 쓰시기 바랍니다. 정보를 수동적으로 받아드리는 것사람이 수동적인 것이 다르다는 이야기에

      정보를 수동적으로란 것은 사람이 티비를 보며 정보를 골라가며 볼 수 없을 때 하는 말이겠죠.

      이런 답을 하는 것을 보면 이해력은 완전히 마실 간 듯하군요. 참고로 도배하면 차단합니다. 물론 그 정도의 이해력이 있다면 이런 글을 쓰지도 않았겠지만요. 마지막으로 자신이 원하는 답을 하지 않는다고 광분하지 마시길. 사는 곳이 일본이라 한글 이해력이 떨어지는 것은 이해하지만 광분하면 님 인격만 드러날 뿐이니까요.

  25. 김귀재 2010/05/14 08:47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하지만 댓글은 보지 말껄 그랬네요.
    도아님 블로그에도 난독증 환자들이 많이 출몰을 하는 군요.
    어찌 되었건 감사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5/14 09:04

      원래 인터넷에 난독증 환자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국어 교육이 절실한데 이 정권은 영어를 잘하는 나라가 잘사는 나라라고 영어 몰입 교육에만 열중하고 있으니 더 심해지는 것 같습니다. 아주 사소한 말의 뜻조차 이해를 못하며 열폭하는 것을 보면 저도 답답하기 짝이 없더군요.

  26. 지나가다 2010/05/17 20:40

    공유기 사용중인데 저도 이 메시지가 나왔습니다.
    No UPnP or NAT-PMP compatible device was found. Maybe you need to enable UPnP or NAT-PMP on your router? Will auto retry in 2 minutes.
    외부로부터 접속이 공유기에서 막혀서 그런것 같습니다.

    컴퓨터에 대해 잘 몰라서 이렇게 저렇게 해보다가 해결했습니다.
    에어비디오 서버 remote 탭에 포트자동맵핑 옵션을 끄세요.
    그러면 오른쪽에 포트번호가 하나 뜨는데요.
    공유기 설정에 들어가서 포트포워드 설정에 이 포트를 추가하니
    정상적으로 작동하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5/19 10:10

      수동 설정은 당연히 동작합니다. 위 메시지는 자동 설정이 안될 경우 출력되는 메시지입니다.

  27. 현서준짱 2010/05/27 09:31

    항상 좋은 내용의 글 많이 올려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

    perm. |  mod/del. reply.
  28. 샴페인 2010/07/04 06:41

    막 아이패드를 구입하고 Air Video 를 구입해서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Air Video 를 내가 가진 동영상을 변환해서 아이패드에 저장하는 툴 (iTunes Library 에 넣으라고 하면 싱크될 때 복사될 테니까) 로 사용하는 것으로 만족도는 어떨지 궁금합니다.

    잘 된다면 집에 있는 동영상들을 아이패드에 인코딩해서 집어넣는 툴로 이용해 보려고 합니다. 경험이 있으시면 듣고 싶습니다.

    perm. |  mod/del. reply.
  29. hanks 2010/08/23 12:33

    역시 기술의 발달이 인간사회에 미치는 영향은 대단하군요.

    perm. |  mod/del. reply.
  30. 지나가다가 2010/08/29 09:49

    우연찮게 들어와서 관심있는 글이라 잘 읽어 봤는데..
    ....
    정말 댓글은 괜히 읽었구나.. 싶네요.

    글쓴이는 본인 게시물에 대한 칭찬글, 또는 호응 댓글에 대해서는 굉장히 친절하면서
    다른 의견이나 반박글, 조금 공격적(?)인 글은 마치 피해의식에 빠진 자 마냥
    변명 아니면 "니가 이해를 잘 못했다. 다시 읽어봐라."라고 바로 맹공을 퍼 부으시는군요.
    재밌네요.

    미사어구로 화려하게 꾸며지고
    독단적 사고로 잘 난척(?) 하며 다른 사람의 의견을 무시하는 글 보다는
    나와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들의 의견도 받아들이는 자세가 보다 발전적일거라 생각됩니다.

    쥐박쥐가 아니라면 소통하세요!!!
    저도 쥐박쥐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이런 공개적인 인터넷에서 이런 어린애같은 짓은 안 합니다.

    제 댓글을 삭제하시든.. 또 공격적 댓글을 달아 놓으시던.. 도아님 마음이지만
    전 이글 쓰고 더 이상 신경 안씁니다.

    글쎄요... 누군가 혹시라도 이 댓글들을 갈무리해서 유머 게시판에 올리면 베스트 리플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8/29 10:05

      글쓴이는 본인 게시물에 대한 칭찬글, 또는 호응 댓글에 대해서는 굉장히 친절하면서
      다른 의견이나 반박글, 조금 공격적(?)인 글은 마치 피해의식에 빠진 자 마냥
      변명 아니면 "니가 이해를 잘 못했다. 다시 읽어봐라."라고 바로 맹공을 퍼 부으시는군요. 재밌네요.

      기본적으로 글은 글자를 읽는 것이 아닙니다. 그런데 글자를 읽으면 님처럼 되죠. 정확히 하죠. 반박글에 공격적인 것이 아니죠? 공격적인 글에 공격적인 댓글을 달았죠. 제가 댓글 다는 원칙이 상대의 방법으로 단다입니다. 님 글처럼. 그런데 님은 모르겠죠.

      미사어구로 화려하게 꾸며지고
      독단적 사고로 잘 난척(?) 하며 다른 사람의 의견을 무시하는 글 보다는
      나와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들의 의견도 받아들이는 자세가 보다 발전적일거라 생각됩니다.

      예. 틀리는 말은 아닙니다. 그런데 미사여구 뜻은 아세요? 글자만 읽는 사람이니 그 뜻도 모를 것 같군요. 아울러 이런 사람이 할 소리는 아니죠.

      쥐박쥐가 아니라면 소통하세요!!!
      저도 쥐박쥐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이런 공개적인 인터넷에서 이런 어린애같은 짓은 안 합니다.

      그 문구가 정확히 어떤 문구인지 아시나요? 그 문구는 댓글을 유도하는 우스개입니다. 그런데 모르겠죠? 올 8월이니 이해의 절반을 넘어갔는데 이해는 여전히 안가죠?

      제 댓글을 삭제하시든.. 또 공격적 댓글을 달아 놓으시던.. 도아님 마음이지만
      전 이글 쓰고 더 이상 신경 안씁니다.

      알고 있습니다. 님 같은 싸지르개는 항상 그렇죠. 아무대나 가서 싸지르고 신경안쓰고. 모든 누리개의 공통점이죠. 그러면서 오지랖은 넓어 여기 저기 싸지르고 다니고요.

      글쎄요... 누군가 혹시라도 이 댓글들을 갈무리해서 유머 게시판에 올리면 베스트 리플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궁금하면 직접하세요. 말리는 사람은 없으니까요. 마지막으로 네이버 사용자 중 예의있는 사용자는 정말 찾아 보기 힘들군요.

  31. HA 2010/08/30 10:51

    "Default Encoding: 자막 파일의 기본 인코딩을 설정한다. 기본값은 UTF-8이지만 UTF-8로 되어 있는 자막은 많지 않으므로 Korea (KS C 5601)로 설ㅓㅈㅇ한다."

    -> 설정한다. 로 오타 고쳐야 겠네요.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볼꺼라고 생각되네까요.

    잘 읽었습니다. 사고싶은 욕구가 막 생기네요.

    perm. |  mod/del. reply.
  32. kimjongsue 2010/09/29 10:17

    질문이 있습니다.
    3G로 접속하려하니 계속 안되네요.. 검색해봐도 다들 되는것으로 나왔는데
    안되는 이유를 모르겠네요
    무료버전 쓰고 있으며 아이폰은 iOS4.1입니다.
    wifi에서는 되구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9/29 17:50

      저도 모릅니다. 단순히 안된다고 하면 답할 수 있는 방법이 없으니까요.

  33. choi8282ih 2010/10/08 21:04

    작성자가 삭제한 글입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10/09 07:06

      그런 댓글 받기 싫으면 왜 그런지 부터 생각하고 댓글을 쓰면 됩니다. 간단하죠?

  34. Olorin 2010/11/13 01:30

    글 잘 봤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질문좀 드립니다..

    3G망에서는 무조건 Play with live conversion 이외의 방법은 없는건가요?

    영상서버 프로세서가 무려 Atom 330인 관계로 돌리면 점유율 98%.. 하지만 영상은 나올리 없는 상황입니다.

    그렇다고 와이파이존만 쫒아다니자니 좀 기능에 비하면 아쉽고...

    서버 업그레이드...(Tuban + Tuban 지원 ITX보드) 가자니 돈이 40이상이 깨진다는 자체 견적이 나옵니다..

    탈옥하면 된다는글이 얼핏 보입니다만 탈옥은 내키지도 않고.. 순정상태에선 어찌 방법이 없는걸까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11/13 10:54

      뭔 소린지 모르겠군요. 실시간 변환을 원하지 않으면 미리 변환해 두면 됩니다. 3G망이든 와이파이 망이든 똑 같습니다.

  35. @rpesol01 2010/12/21 18:31

    정보를 알려준다는데 왜 다들 댓글로 난리들인지 자기들도 쓰던가...
    주인장님 열받으시겠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12/22 16:00

      우리나라 인터넷에는 조금 어이없는 사람들이 많죠.

  36. 아크몬드 2011/03/06 20:11

    와 정말 좋은데요. 저도 늦게나마 아이폰4를 사용하게 되어..(이전엔 아이팟 터치 2세대 사용했었습니다) 도아님 글을 감사히 읽고 있습니다.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1/03/07 14:49

      축하합니다. 아이폰 4 사용자가 되셨군요.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