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무료 어플에 대한 소식을 조금 더 빨리 알고 싶다면 "연아와 트위터를"를 읽고 팔로하기 바란다. 트위터로는 글을 통해 소개하기 힘든 100명 한정, 한시간만 무료와 같을 어플도 올리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트위터를 통한 질문에는 거의 답하지 않는다. 트위터를 이렇게 운영하는 이유는 "트위터 운영 노하우 및 팁"이라는 글을 보면 된다. 따라서 트위터로 질문하고 답이 없다고 서운해 하지 않았으면 한다. 질문을 하고 싶다면 반드시 블로그에 관련글을 찾아 올리거나 "도아의 QNA"를 이용하기 바란다.

FREE for Korean Apps

아이폰 무료 어플 FAQ

오늘은 총 5개의 어플을 소개하겠다. 5개 밖에 되지 않지만 건질 것이 몇개 있다. 먼저 고속도로정보는 전국 고속도로 40개 구간의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보여 주는 어플이다. 현재의 위치를 GPS로 잡아 도로의 현황을 지도로 보여주는 것이 더 나을 것 같다. 그런데 3G 접속 데이타를 줄이기 위해 텍스트 기반으로 만들었다고 한다. 아무튼 이번 설 연후가 짧기 때문에 귀향 또는 귀경에 꼭 필요한 어플로 보인다.

두번째로 소개하는 어플은 지하철AR이다.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을 이용해서 지하철역 주변을 검색해 주는 어플이다. 유사한 어플로 주변의 지하철역을 찾아주는 어디야가 있다. 또 활용도면에서 훨씬 뛰어난 Layar도 있다. 그러나 지하철AR은 지하철을 자주 타고 다니며 별 생각없이 주변을 검색하거나 약속 장소를 잡을 때 꽤 괜찮은 어플이다. Blognwa는 블로그 메타사이트트 블로그나와에서 공개한 전용 어플이다.

iBill는 아이폰 사용자의 사용 요금을 확인할 수 있는 어플이다. 얼마 전 올라왔다 바로 내려간 ShowTotal 과 비슷한 어플이며, KT의 공식 어플은 아니다. KT의 요금조회 사이트의 데이타를 이용하기 때문에 ShowTotal 처럼 바로 막힐 수도 있다. 그러나 KT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 보다는 조금 더 깔끔한 형태로 정보를 제공한다. 또 아이디와 암호를 아이폰에 저장해 두는 방식을 쓰기 때문에 즐겨찾기를 사용하는 것 보다 편하다. 또 @ollehkt에 따르면 KT측에서 이런 어플을 막은 것은 아니라고 한다.

World Wide Weather Cast이다. 구글API와 입자 애니메이션을 이용, 전세계 기상정보를 입자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한 어플이다. 유용성은 없지만 재미삼아 틀어두기에는 괜찮은 어플이다. 참고로 이런 입자 애니메이션을 대형 프로젝트로 쏘아 보면 의외로 멋있다.

마지막으로 무료 어플에 대한 소식을 조금 더 빨리 알고 싶다면 를 읽고 팔로하기 바란다. 트위터로는 글을 통해 소개하기 힘든 100명 한정, 한시간만 무료와 같을 어플도 올리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트위터를 통한 질문에는 거의 답하지 않는다. 트위터를 이렇게 운영하는 이유는 트위터 운영 노하우 및 팁라는 글을 보면 된다. 따라서 트위터로 질문하고 답이 없다고 서운해 하지 않았으면 한다. 질문을 하고 싶다면 반드시 블로그에 관련글을 찾아 올리거나 도아의 QNA를 이용하기 바란다.

남은 이야기

Layar는 3.0으로 판올림되면서 고질적인 메모리 문제 때문에 현재 앱 스토어에서 내려온 상태다. 그러나 모든 아이폰에서 문제를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난 지금도 Layar를 아주 잘 사용하고 있다. 어제도 아이 엄마가 태백 닭갈비를 먹자고 해서 닭갈비 집을 찾을 때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했다. 참고로 Layar와 비슷한 어플로 acrossair라는 어플이 있다. 그러나 UI는 Layar가 더 편하기 때문에 나는 아직도 Layar를 사용하고 있다.

고속도로정보 1.0(Navigation)[iTunes]

Price: Free

  • 전국 고속도로 40개 구간의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보여줍니다.
  • 3G 접속 시 데이터 사용량을 최소화 하기위해 텍스트 베이스로 제작했습니다.
  • 데이터를 보여주는 페이지는 자동 갱신되지 않습니다.
  • 각 구간의 평균 주행 속도를 색상과 숫자로 보여줍니다.

** 한국도로공사(http://roadplus.co.kr/)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 ** 한국도로공사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 드립니다. **

** UI 구성에 도움 준 김지영님께 감사드립니다. **

지하철AR 1.0(Navigation)[iTunes]

Price: Free

GPS 정보를 이용하여 현재 위치에서 2km 안의 가장 가까운 역순으로 자동검색이 됩니다.
검색 결과 화면에서 흔들기(쉐이크) 동작을 하시면 자동으로 AR(증강현실)모드로 넘어가며 카메라에 비치는 공간에 현재위치에서 해당역까지 거리를 표시해 줍니다.
상세보기는 구글 지도를 이용하여 진행방향 화살표와 거리가 표시되며 지도를 자유롭게 확대, 축소, 이동이 가능하며 이동과 동시에 자동 나침판 기능(방향표시 화살표)도 작동을 합니다.
지역에 따라서는 2km이내에 역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검색결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서울, 경기 수도권 모든 전철과 지하철(1호선,2호선,3호선,4호선,5호선,6호선,7호선,8호선,9호선,경원선,경인선,경부선,장항선,과천선,안산선,경준선,중앙선,인천1호선,공항철도), 대전지하철, 광주지하철, 대구지하철1호선,2호선, 부산 지하철1호선,2호선,3호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현재 경로검색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지하철역안이나 실내, 건물이 많은 곳 등 GPS 간섭이 심한곳은 정확한 현재위치를 잡을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iPhone 3GS / OS 3.1 이상입니다.

Blognwa 1.0(Utilities)[iTunes]

Price: Free

한국 메타블로그 중에 iPhone 및 iPod 전용 어플리케이션으로 최초로 제작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RSS 리더를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또한 다음의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최신 블로그 뉴스, 최신 인기 블로그글, 최신 블로그글, 인기 블로그 등등.

iBill 1.0(Lifestyle)[iTunes]

Price: Free

본 iBill 어플리케이션은 현재 olleh KT의 SHOW 사이버고객센터의 웹 접속만을 통하여 조회할 수 있는 통화시간 조회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불필요한 통신료의 누수를 막아보고자 개발되었습니다. 나아가 사용자의 계획적인 통신습관을 길러주고자 합니다.

  1. 초기 실행시 SHOW 사이버고객센터의 사용자 아이디/패스워드를 1회만 입력하게 되면 계속적인 자동로그인이 가능이 가능합니다.
    가입된 요금제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야 조회가 가능합니다.

  2. 통화시간에 대한 잔여량을 그래프로 표현하여 누구나 인지하기 쉽도록 구성되었습니다.
    SHOW 사이버고객센터에서 제공하는 음성, 문자메시지, 무선인터넷에 대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본 iBill 어플리케이션이 olleh KT의 사업과 연계되어 문제의 소지가 발생된다면, 해당 어플리케이션의 서비스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olleh KT의 SHOW 사이버고객센터 내부적인 작업에 의하여 접속장애가 발생 될 수 있으며, 해당 사항이 발생시에는 조속한 업데이트를 지원할 예정이오니 이점 양해 바랍니다.

============ 건의 및 문의사항 =============
E-Mail : [email protected]
TEL : 02-3452-3225

World Wide Weather Cast 1.0(Weather)[iTunes]

Price: Free

World Wide Weather Cast is created by kobalt60. Using Google weather api, particle animation. Enjoy and relax, thank you!

구글API와 파티클 애니메이션을 이용한 전세계 기상정보를 파티클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한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10/02/11 10:55 2010/02/11 10:55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3030

Facebook

Comments

  1. 연금술사 2010/02/11 11:01

    감사합니다 ^^

    perm. |  mod/del. reply.
  2. NaRa 2010/02/11 11:02

    잘 보고 있습니다. 항상 감사드리며 ㅎㅎ

    iBill 첨부사진이 잘못 들어 간거 같습니다.

    perm. |  mod/del. reply.
  3. 시원한 겨울 2010/02/12 06:23

    도아님, 항상 건강하시고요. 즐거운 설 지내시기 바랍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10/02/15 06:50

      감사합니다. 시원한 겨울님도 즐거운 설되시기 바랍니다.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