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ttertools 업데이트

블로그를 호스팅하고 있는 eyah.net에서 Rewrite 모듈을 지원해 주기를 목빠지게 기다리고 작년부터 계속 건의를 했지만 답변 조차 없어서 오늘 호스팅 업체를 eyah.net에서 Cafe24.com 바꿨습니다.

그리고 희망을 가지고 태터를 설치했지만 처음부터 막히더군요. 1.0 버전에서는 아무런 문제없이 설치가됐었는데 1.0.2의 경우 Apache Rewrite 모듈이 활성화되지 않았다고 뜨더군요. 물론 정상적으로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고, Rewrite 모듈을 테스트하기위해 생성한 .htaccess도 정상적이었습니다.

.htaccess의 내용을 보면 /test라는 URL을 입력하면 setup.php가 실행되어야 합니다.

RewriteEngine On
RewriteBase /
RewriteRule ^test$ setup.php [L]

확인해보면 정상적으로 실행됩니다. 코드를 조금더 확인하려고 하다가 결국 체크하는 부분을 제거하고 설치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DB에 아무런 내용도 없더군요. 결국 migrator.php를 다운받아 DB를 *.xml 파일로 저장하고, 다시 데이타 복구를 이용해서 복구하려고 하니 이번에는 11번째 줄에 오류가 있다며 데이타를 복구하지 못했습니다.

결국 이 문제도 간신히 해결하고 나서 복구된 데이타를 보니 이 번에는 아예 화면에 나타나지 않는 글들이 있더군요... OTL... 이 것도 원인을 파악해서 수작업으로 고쳤습니다. 그런데 수작업으로 고치다 보니 또 문제가 있더군요.

복구된 데이타 중 <div> 태그에 Style 속성으로 Height를 지정한 것이 전부 사라졌고, <embed> 태그가 여러개 포함된 경우 첫번째 <embed> 태그는 정상적으로 편집할 수 있지만 나머지는 모두 태터의 자체 태그로 바뀌어 버리더군요. 여기에 <embed> 태그에 align 속성을 주면 이 속성까지 사라집니다.

여러 가지 기능이 개선되고 많은 플러그인들이 발표되고 있기때문에 사실 업데이트를 꼭 하고 싶었지만 의외로 많으 장벽이 있는 것 같습니다. 보다 자세한 설치기는 시간이 나는대로 정리해서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P.S. 싱크도 잘 되지 않는 군요. 서너번을 클릭해야 태터 센터에 싱크가 됩니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6/03/23 02:02 2006/03/23 02:02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446

Facebook

Comments

  1. 유마 2006/03/23 02:19

    드디어 업데이트 하셨군요 .. ^^a
    이제 곧~ 여러가지 플러그인을 볼 수도 있겠습니다! +_+a

    참.. 태터센터에서 보고 왔습니다.
    올블로그는 아직 재수정 하지 않으셨나 봅니다.
    rss 주소가 바뀌어서 올블로그에 가셔서 다시 수정해주어야 되더군요~ +_+a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6/03/23 02:24

      .htaccess에 RewriteRule이 적용되어 있기때문에 /index.xml이나 /rss 모두 가능합니다. 그런데 무슨 이유인지 모르겠지만 Allblog에서 수집을 거부하고 있군요.

      FEED 주소가 틀렸다고 해서 /index.xml, /rss 모두 해봤지만 수집이 되질 않고 있습니다. 그런데 블로그 주소를 등록하는 항목에서는 어떤 주소를 써도 잘 읽어오니 조금 난감하더군요.

  2. 유마 2006/03/23 02:42

    이번엔 올블로그에서 오는 중입니다.
    검색을 해보니깐 이번 포스트는 없더군요.. 이전 포스트까지는 있습니다.
    그리고 올블로그 내 즐겨찾기에서 블로그 이름으로 '도아' 하니깐 이 블로그가 뜨더군요. 즐겨찾기도 등록되었습니다. 클릭하면 잘~ 뜹니다. 다만 이번 포스트는 올블로그와 싱크가 안된 것 같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6/03/23 03:16

      이번 포스트가 태터를 업하고서 처음으로 쓴 글입니다. 즉, 업한 후에는 싱크가 안되고 있는 것입니다.

      첫번째 추측은 offree.net을 eyah.net에서 cafe24.com으로 옮기면서 이전 DNS 캐쉬가 아직 업데이트되지 않아 찾지 못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시간이 조금더 지난뒤 확인해볼 생각입니다.

  3. 유마 2006/03/23 13:47

    제 블로그 한번 봐주시겠습니까?..
    스킨 문제인지 알았는데, 아무리 봐도 스킨 문제가 아니라 IE 의 문제 인것 같습니다만, 뭐가 문제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a
    회사에서는 멀쩡하게 제대로 나오는데, 집에서는 코멘트 창만 열면 본문 보다 코멘트 창이 넓어져서 가로 스크롤이 생깁니다. 다른 사람에게 한번 보라고 했더니, 멀쩡하다고 하더라고요..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6/03/23 14:44

      확인해 봤습니다만 문제는 없는 것 같은데요.

      코멘트 창을 연다는 것이 코멘트 링크를 클릭했을 때 펼쳐지는 것을 말하는 것이라면 문제없습니다.

      아울러 답글에 답글을 다는 창도 아무런 문제는 없었습니다.

  4. 유마 2006/03/23 17:09

    역시 그럼 제 컴터가 문제라는 말씀이군요.. 도대체 뭐가 문제일까요...

    혹시, 인터넷 옵션 - 고급 - url을 항상 utf-8로 체크와 관계가 있을까요?.. 집과 회사가 다른 건 그거 밖엔 없는거 같은데 --a 집에선 체크가 되어 있지 않고, 회사에선 체크가 되어 있네요.. 훔 관계 있을려나... 회사에선 체크를 하지 않으니깐 블로그 자체가 열리지 않는데, 집에선 체크 되어 있지 않아도 잘만 열리고 --a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6/03/23 17:12

      제가 직접 경험한 증상이 아니고, 또 어떤 증상인지 알 수 없기때문에 저로서는 답변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다만 클릭해서 커진다는 것으로 봐서는 자바 스크립트의 호환성 문제가 아닐까 싶군요.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