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블릿 상품 구매시 적립율

올블릿 -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인가?에서 설명한 것처럼 올블릿의 기능을 시험할 요량으로 잠깐 올블릿을 달고 옥션에서 UPS 두개를 구입했다. 옥션의 등급이 다이아몬드 등급이라 물건을 구매할 때는 최대 만원까지 3% 할인 받아 구매할 수 있다. 물론 올블릿을 이용해서 구매할 때도 마찬가지로 3%(3600)원을 할인 받아 구매했다.

그런데 막상 올블릿에는 이러한 통계가 전혀 잡히지 않는 것이었다. 그리고 올블릿 -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인가?라는 글에 올라온 답변에 따르면 올블릿을 생성하는 프로그램의 버그로 사용자를 구분하는 ID가 모두 1로 생성됐기 때문에 발생한 문제 였다고 한다.

아무튼 어제 다시 올블릿의 상태 페이지에 접속했다. '수동으로 복구해서 정확한 통계는 아니다'라고 했는데 어제 확인해 보니 하나의 상품 구매가 잡혔고 2400원이 적립된 것을 알았다. 원래 12만원짜리 UPS를 두개 구매했는데 이 것이 하나로 잡힌 것인지 아니면 두개를 구입하고 하나는 지난 주에 구매결정을 했지만 나머지 하나는 어제 구매 결정을 했기 때문에 하나만 잡힌 것인지 알 수 없었다. 추측하건데 후자로 보이며 콜백을 일주일에 한번씩 하는 것 같다.

아무튼 12만원짜리 하나를 구매했을 때 적립된 금액은 2400원이었다. 2400/12'0000*100을 해보면 알 수 있지만 상품을 클릭해서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2%가 적립된다. 2%라고하면 얼마 안되는 금액 같지만 상당히 큰 금액이다. 일반적으로 카드사 중 적립율이 높은 카드가 1%이고 대부분 0.1~0.5%가 적립된다는 것을 생각하면 정말 적립율이 높다.

두번째는 이중 할인이 가능하다는 점이었다. 옥션은 접속하는 방법에 따라 쿠폰을 발급하는데 나도 3% 할인 쿠폰을 이용해서 3600원을 할인받은 뒤 구매했다. 이렇게 구매해도 가격의 2%를 적립해 주기 때문에 실제 5%를 할인 받은 것과 비슷한 효과가 낫다.

따라서 옥션을 통한 물건 구매가 많다면 달아 두고 물건을 구매할 때 사용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았다. 다만 올블릿의 글 매치와 상품 배치등은 조금 더 개선해야 할 것 같았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7/05/22 11:56 2007/05/22 11:56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904

Facebook

Comments

  1. 댕글댕글파파 2007/05/22 13:31

    옥션은 거의 사용을 안해서...올블릿이 옥션을 이용하는 건가 부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5/22 14:16

      올블릿의 상품 광고가 옥션 광고입니다. 다만 노출, 클릭하고 무관하게 구매를 해야 적립이 가능합니다. 적립율이 높은 대신에 구매까지 발생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실제 수익은 얼마 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2. TC발보아 2007/06/01 09:44

    적립으로 보았을때는 단연 업계 최고수준입니다. 하지만 cpc보다는 수익율이 낮습니다.
    쇼핑몰 사이트가 cpc로 수익 배분을 할 경우에는 잘 아시다시피 ROI에 않좋습니다.

    따라서 우선 구매욕을 북돋아(?)주기 위해서 상품을 이쁘게 보일 수 있도록
    준비하려 합니다. 앞으로 올블로그의 올블릿과 옥션의 발빠른 행보를 꾸준히 지켜보아주세용.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6/01 10:18

      실제 구매까지 이어지기가 힘들어서 적립율은 높아도 수익율은 낮을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저는 제가 물건을 구입할 때에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