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동영상 녹화하기

블로그의 MBC 뽀뽀뽀 6월 1일자 우영이 방영분을 보면 에서 이 출연분만 잘라 올라온 것을 알 수 있다.

별도의 TV 수신카드나 엔코더를 가지고 있지않기때문에 이런 클립은 모두 해당 방송사에서 가져온다. 벅스뮤직에서 고음질 음악받기를 이용하면 대다수 동영상의 URL을 추출, 다운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이렇게 애써 동영상을 다운 받아도 소용 없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SBS와 MBC는 동영상에 디지탈 인증을 걸어 설사 다운 받은 동영상이라고 해도 인증받은 사용자만 동영상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렇게 디지탈 인증을 포함한 동영상의 경우 DRM을 제거하지 않는한 매번 로그인하고 인증을 받아야 하므로 보관을 하려고 하는 사람들에게는 무용지물인 경우가 많다.

디지탈 인증이된 동영상을 따로 저장하고 싶거나 동영상의 URL을 추출하는 방법이 복잡하다는 생각이 든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녹화이다. 그러나 실제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으로 동영상을 녹화해보면 검은색 화면만 녹화되는 것을 종종 보게된다.

녹화할 수 없는 다른 방지장치가 있는 것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이 것은 녹화하는 방법의 문제이지 녹화 방지장치가 있기때문에 발생한 현상은 아니다. 따라서 이번 팁에서는 디지탈 인증이 되어 있는 동영상이나 자신의 실력으로는 동영상의 URL을 도저히 알아낼 수 없을 때 쉽게 해당 동영상을 녹화하는 방법을 설명하겠다.


[다음 페이지]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5년 6월 5일에 올린 실시간 동영상 녹화하기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7/05/26 10:00 2007/05/26 10:00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913

Facebook

Comments

  1. ymister 2007/05/26 20:17

    [주1]관련 답글...
    요즘 재생되는 file에는 안해봤지만...
    MBC 대학가요제 동영상 다운받아서 DRM 제거해 잘 봤습니다.
    충주에서 주말마다 가족과 함께 나들이 하시는군요.
    부럽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5/27 07:47

      저도 DRM이 업그레이드 되기 전에 해본적이 있습니다. 요즘도 되는지는 확인을 못해봤습니다만...

      부러우시면 한번 놀러 오세요. 대구면 충주까지 2시간 거리인가요?

  2. tiaris79 2007/05/27 23:30

    글에서 언급한 SnagIt이라는 프로그램이 요술자물쇠(MagicLock)란 ActiveX에 차단되지 않는다면 편하게 녹화할 수 있겠네요.
    요술자물쇠 걸린 동영상 녹화하는 방법을 몰라 가상 PC 프로그램 띄워서 녹화한 적이 있는데(QAOS 게시판 글 참고해서) 너무 어렵더라고요.
    잘 보았습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5/28 05:56

      아마 차단 될 것으로 보입니다. SnagIt도 아주 유명한 프로그램이라...

  3. 택아~~ 2007/05/30 09:02

    안녕하세요~~
    도아님의 강좌 유용하게 잘 보구 있습니다.
    그런데 강좌 동영상 녹화에 대해서 질문드릴게 있습니다.
    제가 인터넷으로 동영상 강좌를 듣고 있는 중인데 홈페이지에 동영상 녹화나 녹음을 하는 경우 시스템 감시자가 프로그램을 감지할 수 있어 강의가 종료되고 법적인 책임을 묻는다고 되어있는데...
    정말로 동영상 녹화를 할 경우 수강하고있는 학원의 시스템 관리자가 알 수 있나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5/30 11:33

      만약 그렇다면 신고하면 됩니다. 특정 프로그램이 사용자 정보를 사용자 모르게 전송하는 것이니까요. 다만 녹화 프로그램을 막기위해 상당수 사이트에서 감시 프로그램을 돌리는 경우는 많습니다.

      이 경우 VMWare와 같은 가상 PC 프로그램으로 동영상을 돌리고 녹화면 됩니다.

  4. yunlove7v 2007/06/10 01:05

    짱사이트같은 인강 녹화할려면 어떻게해야하나요??
    pmp에 넣고 볼려고하는데.. 짱사이트인강도 녹화되는지 궁금해요??
    된다면 어떻게 하는지좀 가르쳐주시면 ㅎㅎ ^^;;

    perm. |  mod/del. reply.
  5. skylove 2009/08/11 00:21

    여기 가시면 인강 녹화 가능하더군요
    http://www.saype.co.kr

    perm. |  mod/del. reply.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