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공원, 모기 공원이 있을까?

파리공원(왼쪽)과 목2공원(오른쪽)

파리공원은 공원 조성이 잘되어 있어 웨딩 촬영에도 자주 사용되는 목동의 명소이다. 파리공원에서 오목교쪽으로 가다보면 '목2공원'이 나온다. 다만 파리공원 때문에 목2공원을 파리, 모기할 때 모기로 잘못 알고 있는 사람들이 꽤 된다. 가운데 사진은 파리 공원 전경이다.[그림출처: 소구리]

꽤 오래전의 일이다. 당시 신혼 집도 목동이었고, 사무실도 목동이었다. 목동교 근처에서 제일 큰 건물(당시에는)이었던 현대 오피스텔(정확한 건물 이름은 모릅니다)에 사무실이 있었다. 이 오피스텔 앞에는 목동에 있는 공원 중에는 조성이 가장 잘 되어 있는 파리 공원이 있었다.

이름이 파리 공원인 이유는 이 공원의 조성 기금을 한불 수교 백주년을 기념해서 파리시에서 부담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아울러 파리 공원의 구조물을 변경하려면 파리시의 허락을 받아야 한다는 얘기도 들었다. 목동에는 공원이 상당히 많지만 사무실에 가깝기 때문에 이 손을 잡고 파리 공원을 거니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던 어느 날이었다.

아주머니: 아저씨?
도아: (잉 아저씨) 예?

아주머니: 여기가 파리 공원이면 모기 공원은 어디 있어요?
도아: (아니 이 아줌마가 미쳤나, 파리 공원을 파리, 모기할 때 파리로 아나)
도아: (억지로 웃으며)
도아: 잘 모르겠는데요.

설마 공원 이름을 파리, 모기할 때 파리로 알고 있으리라고는 상상을 못했다. 그래서 사무실에 함께 있던 후배와 이 얘기를 하면서 웃곤 했다. 그러던 어느 날 이었다. 역시 이의 손을 잡고 길을 가던 중 포복절도하고 말았다.

정말 모기 공원이 있었다.

파리 공원에서 일방 통행로를 따라 오목교 쪽으로 한 1~2Km로 정도 더 가면 '목2공원'있었다(위치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목2동 공원'이라는 뜻인지는 모르겠지만 소리 나는 대로 읽으면 '모기 공원'이 된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6/09/20 18:42 2006/09/20 18:42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534

Facebook

Comments

  1. basia 2006/09/22 03:38

    ---
    도아: (아니 이 아줌마가 미쳤나, 파리 공원이 파리, 모기할 때 파리 공원으로 아나)

    정말 모기 공원이 있었다.
    ---
    ㅎㅎㅎ, 너무 웃깁니다.

    perm. |  mod/del. reply.
  2. 댕글댕글파파 2006/09/22 13:03

    모기공원 ㅎㅎ
    미칠듯이 웃깁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6/09/22 14:05

      가끔 다른 사람들에게 들려주면 무척 좋아하더군요.

  3. jyudo123 2008/08/01 17:55

    모기에 파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겨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8/02 10:33

      저도 나중에 알고 한참 웃었습니다. 파리 공원, 모기 공원...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