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하는 Orbit은 다른 내려받기 가속기에 비해 그 기능이 탁월한 것은 아니다. 역시 기능면에서는 BitTorrent까지 지원하는 FlashGet이 가장 낫다. 그러나 Orbit에는 다른 프로그램에는 없는 기능이 있다. 바로 웹 페이지에 포함된 동영상을 다른 조작없이 내려받는 기능이다. 유튜브의 동영상도 바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심지어 RapidShare의 파일도 자동으로 내려받을 수 있다. 따라서 WinCap과 같은 별도의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아도 되며, SmartSniff와 같은 프로그램으로 동영상의 주소를 추출할 필요도 없다.

물론 이 프로그램으로 모든 동영상의 주소를 다 추출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내려받고 싶은 동영상이 있지만 동영상 주소를 추출할 줄 모르는 초보자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이다. 뿐만 아니라 다음 TV 팟처럼 플래시 기반 동영상도 바로 내려받을 수 있다. 어느 분이 한글화했는지 모르겠지만 한글까지 지원한다. 아울러 공개이다. 이 프로그램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가볍다
실제 확인해보면 알 수 있지만 메모리 점유율이 아주 낮다. 1.3~1.6M 정도 차지한다. 테스트로 내려받고 있는 파일은 2G가 넘는 롱혼 서버와 100M 정도되는 VMWare이지만 메모리 점유율은 1.3~1.6M에서 왔다 갔다 했다.
빠르다
테스트 해보지 않아 확인은 못했지만 개발서의 주장에 따르면 P2P 및 다중 소스 내려받기 기법으로 다른 내려받기 프로그램에 비해 최고 500% 빠르다고 한다. 참고로 이 기법은 Gigaget에서 사용하는 방법과 비슷한 방법으로 보인다.
쉽다
Orbit은 복잡한 기능 보다는 간단한 기능을 제공한다. 따라서 내려받기 프로그램을 처음 사용하는 사람이나 자주 사용해본 사람 모두 쉽게 사용할 수 있다.
강력하다
Orbit은 대부분은 프로토콜을 지원하며, 플래시 기반 동영상이나 스트리밍 동영상을 바로 내려받을 수 있다. 따라서 유튜브 동영상이나 다음 TV 팟의 동영상을 쉽게 내려받을 수 있다. 심지어 Rapidshare의 파일, 메타링크의 파일도 내려받을 수 있다.
효과적이다
OrbitInternet Explorer, Firefox, Maxthon 및 Opera를 지원한다. 따라서 따로 플러그인을 설치하지 않아도 잘 동작한다.
공개이다
100% 공개이다. 등록할 필요도 없고, 애드웨어나 스파이웨어도 없다.

[자세히 보기]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7년 5월 1일에 올린 플래시 동영상 및 스트리밍 동영상을 내려받을 수 있는 Orbit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7/05/01 16:16 2007/05/01 16:16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849

Facebook

Comments

  1. Alphonse 2007/05/01 18:45

    'UCC다바다' 라는 프로그램도 소개 부탁드립니다. ^^
    이 프로그램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5/01 18:54

      위의 프로그램은 범용 내려받기 가속기 입니다. UCC 다받아는 등록된 사이트에서만 플래쉬 기반 동영상을 내려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고요. 따라서 Orbit가 훨씬 활용도가 높습니다.

      한 예로 이 프로그램은 EBS의 동영상도 내려받을 수 있지만 UCC 다바다는 받을 수 없습니다.

  2. 붉은문양 2007/05/01 19:15

    저도 다운로드 가속기는 orbit downloader를 사용합니다.

    무엇보다 다른 다운로더가속기들은 못잡아 내는 다운로드링크도 이녀석은 거의 다 잡아내더군요.

    다운로드종료하면 자동으로 꺼둘수있는 옵션도 제공하기때문에 더 마음에 드는 프로그램입니다.

    단점은 다중프록시접속을 제공하지 않는다는거..
    그래서 ip제한을 하는 다운로드 링크에서는 wellget과 같은 다른 다운로드가속기에 비해 효율이 떨어지는 듯 하더군요.

    상당히 좋은 프로그램인데 도아님이 리뷰를 안하시는게 조금 의아했는데 이제야 해주시네요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5/02 09:23

      저도 사용한지는 꽤 됐지만 글을 올리지 못하다 보니 소개가 늦었습니다.

  3. 나비 2007/05/01 21:05

    와~ 유용하겠는데요? 플래시겟만 쓰는 중이었는데..요녀석도 한번 써봐야 겠네요~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5/02 15:10

      톨런트 때문에 FlashGet도 사용하지만 요즘은 이 프로그램을 더 자주 사용합니다. 붉은문양님의 말처럼 다른 내려받기 가속기 보다 링크를 더 잘 잡아냅니다.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