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MBR 유틸리티, MBRWizard

Title: The Best MBR Utility, MBRWizard

이전에 쓴 팁, NT 로더로 리눅스 부팅하기윈도우 설치후 리눅스 로더 복구하기(윈도 이용)을 보면 다소 생소한 유틸리티가 등장한다. 바로 MBRWizard이다. NTLDR 해킹 가이드라는 강좌를 보면 부트 섹터나 MBR을 추출하기위해 BOOT.EXE를 이용한다. 그런데 문제는 이 BOOT.EXE는 하드웨어를 직접 접근하는 프로그램이며, NT의 경우 응용 프로그램이 하드웨어를 직접 접근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기때문에 NT에서는 동작하지 않는 다는 문제가 있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찾은 프로그램이 바로 이 MBRWizard이다. 2003년부터 소개하려고 했던 프로그램이지만 당시 프로그램에대한 소개만 작성하고 멀티 부팅에 관한 글을 작성하기 귀찮아 내버려 두었었다.

NT 로더로 리눅스 부팅하기윈도우 설치후 리눅스 로더 복구하기(윈도 이용)이라는 팁을 쓰면서 MBR을 처리하는 워낙 강력한 유틸리티라 이번 강좌를 통해 이렇게 소개하게되었다.

명령행으로 동작하는 프로그램이지만 조금만 주의해서 사용하면 예상외로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므로 꼭 숙지하기 바란다.


목 차

[다음 페이지]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6년 1월 3일에 올린 최고의 MBR 유틸리티, MBRWizard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7/06/26 18:11 2007/06/26 18:11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981

  1. Subject : MBRWizard - 최고의 MBR Utility

    Tracked from Blog of withover.com 2008/05/18 00:40 del.

    Master Boot Record 하드 디스크의 맨 앞에 기록되어 있는 시스템 기동용 영역. 개인용 컴퓨터(PC)에 전원을 넣으면 먼저 첫 번째 하드 디스크의 MBR에 기록되어 있는 프로그램이 읽힌다. 이렇게 읽힌 M

Facebook

Comments

  1. brainchaos 2007/06/26 21:29

    지금 vista에 OS X를 설치하고 있답니다.
    EasyBSD로 멀티 부팅 해놨는데 작동 될지는 의문입니다.
    아직 OS X가 설치가 다안되서요.
    한번 사용해보고 OS X는 지울려고 해요 디스크 용량 압박 때문에..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6/27 07:34

      OS X도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 사용하면 별 것 없습니다. 더우기 Windows에 익숙한 사용자라면.

      그런데 MacBook은 땡기기는 땡기더군요.

  2. withover.com 2008/05/18 00:06

    정말로 감사 드려요~
    6시간이나 고생했는데, 한 방에 해결했답니다.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5/18 08:25

      정말 좋은 유틸리티입니다. 이 것만 있으면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지 않고 이전 시키는 것도 가능합니다.

  3. 오랜만에 2013/05/07 09:59

    잘봤습니다 많이 배워갑니다 ^^

    perm. |  mod/del. reply.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