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절히 기도합니다. 세월호!!!
에 처음 내려왔을 때의 일이다. 충주에는 가볼만한 곳이 어디에 있는지 몰라 이가 다니던 미술 학원 선생님께 물어 본적이 있다. 답변은 아주 간단했다. 여름에는 계곡, 겨울에는 온천이었다. 그리고 1년을 지내 보면서 충주와 그 주변에는 아이들을 데리고 가 놀 수 있는 계곡이 정말 많다는 것을 알았다. 그리고 역시 겨울에 가볼 수 있는 온천도 많았다. 온천으로 유명한 수안보가 있고 탄산 온천으로 유명한 앙성 탄산 온천도 있다. 또 우리 가족이 동네 목욕탕을 가듯 가는 문강 유황 온천도 있다.

이들 온천은 모두 충주 지역에 있는 것이지만 충주에서 한 시간 거리에 있는 문경에도 좋은 온천이 있다. 바로 문경 종합 온천이다. 문경 종합 온천은 충주의 온천과는 달리 온천의 규모가 아주 크고 알카리 온천탄산 온천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온천이었다. 문경 종합 온천 - 충주 이야기라는 글을 올렸을 때의 일이다. 문경 종합 온천을 다녀 오면서 관광지로 시설은 좋지만 음식이 맛없고 바가지가 심해서 이에 대한 글을 남겼다. 그 뒤 금강산가든(054-571-7200)에 계시는 홍혜원님이 필자의 글에 마음이 아프시다며 글을 남기셨다.

사실 문경 종합 온천 근처에서 먹은 음식점에 대한 실망은 워낙 컸다. 단순히 음식이 맛없는 정도가 아니라 불친절하며, 정량을 속이고, 마지막에 가격까지 속이려고 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음식점을 운영하시는 분이 후회를 하지 않을 것이라고 해서 다시 문경 종합 온천을 가면서 먼저 금강산가든을 찾아 봤다. 처음에는 문경 종합 온천 정문쪽에 있을 것으로 생각했다. 그런데 의외로 문경 종합 온천 뒷편으로 문경 온천이라는 작은 온천이 있고 그 옆에 요양원이 있었는데 이 요양원 뒷 편에 금강산가든이 있었다.

문경 종합 온천에서 온천욕을 즐긴 뒤 아이들과 함께 금강산가든을 방문했다. 먼저 이야기하면 대접이 달라질 것 같아 충주에서 왔다는 이야기는 하지 않았다. 일단 실내 장식은 서울에서 보는 고급 음식점처럼 뛰어난 것은 아니었다. 음식점에서 중요한 것은 맛이지 실내 장식이 아니기 때문에 큰 문제는 아니었다. 또 전에 간 음식점 보다는 훨씬 좋았다.

실내 장식이 아주 뛰어난 것은 아니다. 그러나 음식점 실내 장식으로는 무난하다. 또 음식점은 실내 장식보다는 깨끗한 이미지를 주어야 하는데 음식점 내부는 상당히 깨끗했다.

이는 갈비를 좋아하기 때문에 생삼겹 구이 2인분과 갈비맛 양념을 시켰다. 삽겹살은 보통 어디에 구워도 맛있다. 숯불에 구워도 맛있고 일반 후라이 펜에 구워도 맛있다. 이 집은 충주 금가에서 숯불을 사온다고 한다. 그리고 강한 숯불에 삼겹사을 구워내니 삽겹살에는 숯불의 은은한 향이 그대로 베어있었다. 또 강한 숯불로 기름을 빼버리기 때문에 문경 종합 온천 근처에서 먹은 삽겹살과 같은 약돌 삼겹살이었지만 훨씬 맛있었다.

문경 종합 온천 근처 식당에서 시킨 삼겹살이 2인분일 것으로 생각했었는데 역시 필자의 추측이 옳았다. 이번에는 2인분을 시켰지만 양은 지난번에 먹은 3인분과 똑 같았기 때문이다. 고기를 제외한 나머지 음식은 간이 맛지 않는 것도 있고 사실 종류도 몇 가지 되지 않아 높은 점수를 주기는 힘들었다.

반찬의 가지수는 많지 않다. 그러나 음식은 모두 보기 좋게 접시에 깔끔하게 담겨 나왔다. 강한 숯불에 구운 삼겹살에는 숯의 은은한 향이 그대로 베어있었다.

금강산가든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일을 하시는 분들 모두 힘든 음식 장사임에도 불구하고 너무 즐겁게 일한다는 것이었다. 특히 글을 남기셨던 홍혜원님은 아이와 같은 명랑함을 가지고 계셨다. 따라서 단순히 즐겁게 일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있으면 곁에 있는 사람도 즐거워지는 그런 명랑함을 가지고 계셨다.

따라서 강한 숯불로 구워낸 삼겹살, 그리고 그 삼겹살에 베어나는 숯의 은은함도 좋았지만 뭐니 뭐니해도 일하시는 분들의 친절함과 쾌할함이 다시 한번 가고 싶게끔 하는 곳이었다.

관련 글타래

남은 이야기 처음에는 문경 온천을 다른 건물에 낀 상당히 작은 온천으로 봤다. 그 이유는 온천의 입구가 너무 작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알아 보니 문경 온천은 문경 종합 온천만한 크기는 아니지만 상당히 큰 온천이었고 문경 종합 온천과는 달리 아이들이 놀기에 상당히 좋은 온천이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다른 글로 계속하겠다.
2008/03/23 10:25 2008/03/23 10:25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컴퓨터 팁&텍
트랙백 많은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offree.net/trackback/1566

Facebook

Comments

댓글로 탄핵 인용의 기쁨을 나눠요!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