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진샤 K801B에 딱 맞는 크로스백

클로스 백

가죽 파우치는 min다우(K801B)에 생채기가 나는 것을 보호할 수 있고 디자인도 나름대로 매력이 있다. 그러나 가지고 다닐 때 실제 필요한 충전기 세트는 따로 가지고 다녀야 한다. 또 이런 케이스의 단점은 계속 넣어두면 케이스내에 먼지가 너무 많이 쌓인다는 점이다. 특히 검은색의 min다우(K801B)는 먼지가 묻은 것을 너무 쉽게 알 수 있기 때문에 가죽 파우치 보다는 크로스백을 선택하게 되었다.

목차

지름신을 부르는 보조 기기

얼마 전 고진샤 K801B(이하 min다우: mini 다예, 우영)을 구입했다. 구입하면서 추가 옵션을 하나도 선택하지 않았는데 그 이유는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옵션 보다는 따로 따로 구입하는 것이 더 재미있고 더 자유로우며 가격도 더 싸기 때문이다. 현재는 차량용 거치대(퇴출 고민 중), 루센 이지윙스, USB GPS 모듈(고민 중), 크로스백을 구입한 상태다.

고신샤(Kohjinsha)에서 제공하는 네비게이션 팩이지윙스와 별도로 구입한 이지윙스가 어떤 차이가 있는지 명확하지는 않다. 이지윙스 홈페이지를 보면 운영체제를 비스타에서 XP로 바꾼 뒤 이지윙스를 사용할 수 없다는 문의 글이 있었지만 씨터스 측 답변이 두루뭉실해서 정확한 차이는 알 수 없었다. 다만 이지윙스에 별 차이가 없다면 네비게이션 팩은 따로 구입하는 것보다는 고진샤의 네비게이션 팩을 구입하는 것이 더 매력이 있다.

고진샤 네비게이션 팩에는 거치대, GPS 모듈, 차량용 충전기, 이지윙스까지 풀셋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따로 구입하는 것과 가격면에서 큰 차이가 없다. 그러나 그외에 추가되는 옵션 중 가죽 파우치를 구입하는 것 보다는 나처럼 고진샤 min다우(K801B)에 딱 맞는 크로스백을 구입하는 것이 더 매력이 있는 것 같다.

클로스 백

가죽 파우치는 min다우(K801B)에 생채기가 나는 것을 보호할 수 있고 디자인도 나름대로 매력이 있다. 그러나 가지고 다닐 때 실제 필요한 충전기 세트는 따로 가지고 다녀야 한다. 또 이런 케이스의 단점은 계속 넣어두면 케이스내에 먼지가 너무 많이 쌓인다는 점이다. 특히 검은색의 min다우(K801B)는 먼지가 묻은 것을 너무 쉽게 알 수 있기 때문에 가죽 파우치 보다는 크로스백을 선택하게 되었다.

내가 구입한 크로스백은 누마니 중형 가방 C 타입으로 크기가 고진샤 min다우(K801B)를 수납할 수 있으며 가지고 다니기에 적당히 작은 크기이다. 그런데 막상 제품이 와서 고진샤 min다우(K801B)를 넣어가지고 다니다 보니 마치 고진샤 전용 가방처럼 딱 맞았다.

고진샤에 파우치를 쒸우고 넣으면 조금 작은 듯하다. 그러나 고진샤 min다우(K801B)을 넣고 어지간한 두깨의 책을 한권 더 집어넣을 수 있다. 또 압쪽에는 고진샤 충전용 케이블를 넣을 수 있기 때문에 고진샤 크로스백으로는 딱이었다. 가격도 1'2900원으로 저렴하고 가방의 디자인도 나름대로 괜찮은 편이었다. 물론 이외의 장비를 추가로 가지고 다니기는 힘들다.

크로스백의 크기는 가로 18cm, 세로 25cm, 폭 6cm이다. 앞주머니도 2cm 정도의 폭이 있다. 겉은 튼튼해 보이지만 노트북용 가방이 아니라 안쪽에 쿠션은 없다. 따라서 난 뒷면에 다니면서 읽기 위한 책을 함께 수납한다.

간단한 리뷰

고진샤에 파우치를 쒸운 뒤 비교해보면 파우치의 크기가 가방의 크기보다 약간 크다. 그러나 파우치는 접히기 때문에 수납하는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특히 고진샤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도난 방지용 손잡이 까지 끼워도 아무 문제가 없다.

고진샤에 파우치를 쒸운 모습. 손잡이까지 달아둔 상태다.

막상 넣어 보면 조금 작은 듯하다. 그러나 고진샤 본체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은 접히기 때문에 수납하는데 큰 문제는 없다. 사진에서 알 수 있듯이 메뉴얼을 함께 넣어도 충분한 공간이 남아 있다. 노트북용 가방이 아니라 충격 완화가 되지 않기 때문에 그림처럼 뒷면에 책을 꽂아 가지고 다닌다.

압쪽 가방에 충전용 어댑터와 판매자가 함께 제공한 USB 마우스 및 패드를 함께 넣어둔 모습니다. 압쪽의 공간도 두깨가 2cm 정도 되기 때문에 마우스를 넣고 다녀도 충분하다.

모든 것을 다 수납하면 두깨는 꽤 커진다. 그러나 어차피 차로 이동하고 크로스백으로 걸고다닐 때는 옆에 차고 다니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다.

직접 착용한 모습이다. 오른쪽 옆구리에 보통 힙색을 차고 다닌다. 힙색을 차고 다녀도 불편하지 않을 정도로 작은 크기이다. 배가 약간 부픈 듯 한데, 중년의 모습이므로 이해하기 바란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8/03/19 12:11 2008/03/19 12:11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1561

Facebook

Comments

  1. Alphonse 2008/03/19 12:53

    배 준수하시네요.ㅜㅜ; 전 올챙이 배래서 ㅜㅜ;;;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3/19 14:00

      감사합니다. 저는 개구리를 좋아해서...

  2. chuky1 2008/03/19 14:08

    추정 나이에 비해 배는 준수하시네요.
    운동을 그래도 종종 하신게 아닌가 싶습니다.

    가방이야기를 진지하게 잘 보다가
    막판에 중년의 모습 운운하신 해설 덕분에
    포스팅을 읽은 후 기억나는 키워드는 "중년의 모습"입니다;

    보라색 웃옷을 입은것으로 보아 평소 패션센스가 있으시리라 짐작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3/19 16:58

      옷은 제가 사는 것이 아니고 우엉맘이 사옵니다. 다만 제가 조금 튀는 색을 잘 소화하는 편이라 우엉맘도 조금 튀는 색을 잘 사옵니다.

  3. Mr.Dust 2008/03/19 14:14

    저도 배 얘기하려고 했더니 다른 분들도 가방에는 관심없고(?) 배 얘기뿐이군요. ㅋㅋㅋ
    그나저나 제 배는.. 음.. (든든하군요 ;;;)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3/19 16:59

      인증샷을 올려 주시기 바랍니다. 튼튼한지 통통한지 확인해야 하니까요.

  4. goohwan 2008/03/19 14:20

    도아님 이를 어쩌죠?
    중년의 배보다 더 나온 내배 ㅜㅜ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3/19 16:59

      괜찮습니다. 저도 젊었을 때부터 저랬습니다.

  5. 석호필 2008/03/20 11:23

    고진샤나 가방애기는 없고 다들 도아님 배에 관심이 많군요^^
    저는 따로 가방을 사지 않았습니다.
    본체는 번들로 딸려온 허접한 파우치(?)에 넣고서 배낭팩 가방에 다른 물건과 같이 넣고 다닙니다.
    대신 이 허접한 파우치에 찍찍이를 달아 빠져버리지 않도록 했지요.

    저는 SA모델이라 루센맵(루센 이지윙스 아님)을 사용하는데 좋은 것 같습니다.(알맵드라이브와 비교해서...)
    하지만 요즘은 사용하기 귀찮더군요. 네비 전용기기에 비해서...
    전원연결하고 GPS꼽고 윈도우 켜고 맵 실행하고, GPS위치 잡고....,
    요즘나오는 네비전용기기는 차 시동만 켜면 바로 한번에 다 되는데 말이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3/20 13:06

      저도 네비로 사용하려고 하니 그런 문제가 있더군요. 일단 이지윙스를 구입하기는 했는데 그런 점때문에 조금 후회도 됩니다.

  6. Prime's 2008/03/20 19:01

    얼마전에 아버지 노트북을 이용해서 노트북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설치해 드렸지요..

    코어 듀오cpu 12인치 노트북에 Sirf III칩을 단 조금 이뻐보이는(?) 노트북용 GPS수신기와..
    어둠의 경로로 받은 이지윙스(원래는 테스트 용이지만 그냥 사용하신답니다.), 차량용 노트북 거치대로 꾸몄지요.

    일반적인 네비게이션에 비해서 GPS반응속도가 빠르다고 하시는군요..(터널에서 나오자 마자GPS 신호를 잡더군요. 그리고 경로를 재탐색 합니다. 경로탐색도 조금 빠른듯 싶구요. 제가 실제로 본것입니다.)
    공간이 적어지고 노트북을 부팅한 다음 셋팅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DMB수신기와, 차량용 노트북 충전잭, 와이브로를 이용해서 모든 교통상황을 실시간으로 보신다고 하시네요.(경찰청,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각 구간별 실시간 교통상황과 CCTV영상을 무료로 제공하니까요. 고속도로의 경우에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약간의 수고로움을 감수하면 일반 네비게이션시스템보다 더욱 좋은 환경에서 네비게이션을 쓰실수 있을거라 생각되는군요.

    도아님께서는 조금 멀리까지 다니시니.. 무선인터넷시스템 + 노트북 네비게이션시스템을 이용하면 이동하는데 드는 시간을 조금이나마 줄일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 마침 제가 체험해본 얘기가 나와 주저리 주저리 남기고 갑니다.~~

    ... 저는 먹는걸 좋아해서.. 열심히 빼고있답니다.ㅠㅠ;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8/03/20 19:30

      저는 고민 중입니다. 비스타 Pr에서는 원격 데스크톱이 되지 않고 패치하면 로그인을 못하는 문제가 발생해서 XP를 깔고 다시 시험해 볼까 싶더군요.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