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휴지통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따라서 지울 때는 습관적으로 Shift-Del을 누른다. 휴지통을 거치지 않고 바로 삭제하도록 설정해서 사용해도 되지만 웬지 모를 불안감 때문에 바로 지워지도록 설정해서 사용하지는 않는다.

컴퓨터를 이렇게 사용하다보니 자주는 아니지만 아주 드물게 실수로 파일을 삭제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물론 이때는 File Scavenger를 이용해서 복구하곤 한다. File Scavenger는 속도도 빠르고 복구 능력도 탁월하지만 상용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개인이 사용하는 것이라면 문제가 없지만 회사에서 사용하기에는 조금 문제가 있다.

오늘 소개하는 Recuva는 공개 소프트웨어로 실행 파일의 크기가 200KB도 되지 않을 정도로 작다. 아울러 삭제된 파일을 검색하는 속도는 아주 빠르다. 여기에 복구 능력까지 탁월했으면 금상 첨화겠지만 복구 능력은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 다소 떨어진다.

다수의 파일을 복구하는 것은 힘들지만 지운지 얼마되지 않은 소량의 파일을 복구하는데에는 상당히 유용한 프로그램이다. 따라서 회사처럼 라이선스 문제로 복구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는 곳이나 작업 환경 때문에 지운 프로그램을 바로 복구하려는 사람, 실행 파일 하나로 구성되기 때문에 Windows PE용 복구 프로그램으로 사용하려는 경우 상당히 유용한 프로그램이다.

[자세히 보기]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7년 1월 31일에 올린 작고 빠른 파일 복구 프로그램, Recuva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

글쓴이
author image
운영체제의 모든 것을 운영하고 있는 IT 블로거. IT 블로거라는 이름은 현재 시국때문에 시사 블로거로 바뀐 상태다. 그러나 나는 아직도 시사와 사회에 관심이 많은 IT 블로거일 뿐이다. 컴퓨터, 운영체제, 시사, 가족, 여행, 맛집, 리뷰등과 살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이 블로그의 주제이다. 왼쪽의 아이콘은 둘째 딸 다예가 그린 내 모습이다.
2007/01/31 11:04 2007/01/31 11:04
오늘의 글
인기있는 글
조회수 많은 글 | 베오베
댓글 많은 글 | 베오베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https://offree.net/trackback/666

  1. Subject : 지운 파일 복구 프로그램 - Restoration

    Tracked from Xeph's Blog 2007/01/31 15:35 del.

    하드디스크에서 지운 파일을 복구시켜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설치가 필요 없고 간편하다는 점이 강점인 것 같습니다. 유료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지 않아서 어느 정도의 성능 차이가 있는지는..

  2. Subject : [컴퓨터고수] 삭제(깨진) 파일 복구 프로그램 - Ontrack Easy Recovery(온트랙 이지 리커버리)

    Tracked from 두목의 컴퓨터 2009/09/10 00:04 del.

    Ontrack Easy Recovery(온트랙 이지 리커버리) 은 어떤 프로그램과도 비교할 수 없는 전문 파일 복구 프로그램입니다. 아래의 P2P뉴스의 글에도 있지만 잘 알려진 복구프로그램인 파이널데이터와는 비

Facebook

Comments

  1. 선물 2007/01/31 12:01

    이전 DOS시절 마냥 undelete 같은 단순한 복구 프로그램이 절실한 때이죠.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perm. |  mod/del. reply.
    • 도아 2007/01/31 14:58

      파일 시스템의 구조가 바뀌었으므로 Undelete처럼 간단히는 처리하지 못하겠지만 그렇게 간단히 복구할 수 있다면 딱 좋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휴지통의 기능을 DR DOS처럼 개선하거나...

  2. seo 2007/01/31 14:21

    좋은 프로그램 감사합니다.^^

    perm. |  mod/del. reply.
  3. Xeph 2007/01/31 15:34

    트랙백을 잘못 보냈습니다. 지워주십시오 ^^ Colloquy에 관한 트랙백이 잘못 보내진 트랙백입니다.

    perm. |  mod/del. reply.

(옵션: 없으면 생략)

글을 올릴 때 [b], [i], [url], [img]와 같은 BB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